컴투스, 英 포켓게이머 ‘글로벌 톱50 모바일게임사’ 7년 연속 선정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9-07 16:18:40
  • -
  • +
  • 인쇄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영국의 게임 전문지 '포켓게이머'가 발표한 '톱 50 모바일 게임사'에 7년 연속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포켓게이머는 글로벌 최대 모바일 게임 전문 매체로, 매년 다양한 평가 기준을 통해 전 세계 상위 50개의 모바일 게임사를 선정하고 있다. 

 

▲ 컴투스 CI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포함한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흥행시켜 '2021년 글로벌 톱 50 모바일 게임사' 중 33위에 선정돼 7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포켓게이머는 "컴투스의 핵심 타이틀인 '서머너즈 워'는 지난해에 전체 누적 매출 2조 원을 돌파했고, 지난 5월에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을 출시하며 세계관을 확장하는 주요 사례를 만들어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선정에는 최근 '올엠',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OOTP)' 등 인수로 PC 분야까지 영역을 확장한 전략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컴투스 측은 전했다.

컴투스에 따르면, 포켓게이머는 크리티카 IP를 보유한 올엠의 경영권 확보와 OOTP 인수를 통한 스포츠 라인업 강화 등을 언급하며, 신규 게임과 M&A 추진 면에서 모두 적극적인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박장대소' 장혁 "여자가 웃어준다고 3절까지 하는 건 최악" 연애 코치 등판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 브로’가 결혼을 앞둔 커플을 위해 사랑의 메신저로 나서는가 하면, 소개팅을 앞둔 ‘솔로 7년 차’ 신청자를 위해 연애 코치로 맹활약해 따뜻한 웃음을 안겼다. 17일(수) 방송된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8회에서는 ‘30년 찐친’ 박준형-장혁이 “프러포즈를 도와 달라”는 ‘콜’과, “솔로를 탈출하고 싶다”

2

'독박투어4' 김대희·홍인규, 김준호에 "우리가 입었던 팬티 줄게" 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투어4’의 ‘다둥이 아빠’ 김대희-홍인규가 ‘새신랑’ 김준호를 위해 ‘입던 속옷’ 선물하겠다고 나서며 뜨거운(?) 우정을 과시한다. 20일(토) 밤 9시 방송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30회에서는 베트남 닌빈으로 떠난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배산임수’ 지형으로 역

3

겨울 풋살·농구, 관절 손상 예방하려면 무리한 가속·점프 금물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겨울철 실내 스포츠 수요가 늘면서 풋살과 농구 등 팀 스포츠 관련 운동 부상이 증가하고 있다. 추운 날씨로 근육과 인대 유연성이 떨어지는 데다, 순간 가감속과 점프·착지 동작이 반복되면서 관절 손상 위험이 커지는 탓이다.부평힘찬병원 정형외과 김유근 병원장은 “충분한 준비운동 없이 무리한 동작을 시도하는 것이 가장 위험하다”며 “컨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