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그룹 AI 해커톤 대회 개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09 16:21:39
  • -
  • +
  • 인쇄

KT는 그룹 내에서 '숨은 AI 고수'를 찾는 해커톤 대회인 'AI Play 2022'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인 해커톤은 기획자·개발자·디자이너 등 참가자들이 제한된 시간 동안 주제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공모전이다. 

 

▲ KT 제공


이번 대회는 올해가 3회째로, 지난 8월 그룹 내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참가 접수를 받아 지난달 예선을 거쳐 오는 13~14일 이틀간 KT 분당 사옥에서 진행된다.

KT에 따르면, 올해는 177개 팀으로 총 337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인원이 지원했다. 특히 참가자의 70% 이상이 사원·대리급 직원으로 나타났다.

본선에는 예선을 통과한 20개 팀이 최종 진출했고, 대상 1팀과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을 뽑아 시상한다.

본선 주제는 'KT그룹 내 서비스 관련 데이터 판별·분류'다.

정찬호 KT IT부문 IT전략기획담당(상무)은 "다양한 관점으로 데이터에 접근하고 AI를 접목하는 경험을 통해 AI·빅데이터·클라우드의 가능성과 필요성을 다시 체감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더 나은 IT 개발 문화와 기술적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계속 해커톤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