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출시 27일 만에 누적 매출 100억 돌파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13 16:24:33
  • -
  • +
  • 인쇄

컴투스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국내 출시 27일 만에 누적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출시 후 8년 이상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MMORPG다. 

 

▲ 컴투스 제공


지난달 16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 마켓과 컴투스 그룹의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 '하이브'에서 동시 출시됐다.

컴투스에 따르면,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원스토어와 PC 버전에서 거둔 매출이 전체에서 37%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11월로 예정된 해외 출시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회사 측은 서머너즈 워가 동서양에서 고른 인기를 얻으며 전체 매출의 90%를 해외에서 거두는 것처럼 이 게임 역시 높은 글로벌 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는 한국 모바일 게임 최초로 글로벌 누적 매출 1조 원을 달성한 이래 현재까지 2조 9000억 원의 매출과 1억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K-게임'으로 이름을 떨쳤다”며 “성공적인 국내 서비스를 기반으로 세계 가장 많은 인구가 사랑하는 한국의 MMO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