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누적 매출 3조 달성…"해외 비중 약 90%"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13 23:16:21
  • -
  • +
  • 인쇄

컴투스는 자사 대표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누적 매출액이 최근 3조 원을 달성했고, 이 가운데 해외 비중이 약 90%에 달한다고 13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올해로 8주년을 맞은 장기 흥행작이다. 

 

▲ 컴투스 제공


컴투스에 따르면, 서머너즈 워의 누적 해외 매출액은 약 2조 7150억 원이다.

해외 권역별 매출 비중은 아메리카 약 32%, 유럽 약 21%로, 두 지역에서만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거뒀다.

또 몬스터 수집·조합이 특징인 서머너즈 워에서 출시 후 소환된 몬스터 수는 약 676억 건으로 분석됐다.

소환된 전체 몬스터의 규모는 전 세계 인구 수의 약 8배, 전 세계 강아지 수의 약 75배, 고양이 수의 약 112배에 해당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해외 서버별 비중을 보면 한국을 제외한 아시아에서 약 254억 건으로 가장 많은 몬스터가 소환됐고, 북미(약 222억 건)와 유럽(약 150억 건)이 뒤를 이었다.

컴투스 관계자는 "라이트 노벨을 비롯해 웹툰·코믹스·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로의 확장을 통해 서머너즈 워를 넘버원 K게임으로 성장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램팜, 배우 신민아 신규 캠페인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언일전자의 헤어기기 브랜드 글램팜이 배우 신민아를 전속 모델로 선정하고 신규 캠페인 광고 '웰컴 투 글램팜(Welcome to GLAMPALM)'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완벽한 스타일링을 원하면서 열 손상을 우려하는 소비자들의 ‘딜레마’를 조명한다. 특히 기존 헤어 기기의 한계를 뛰어넘은 독보적 All

2

세라젬, ‘WTA 500 코리아오픈 2025’ 공식 후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오는 21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테니스경기장에서 열리는 국제 여자 프로 테니스 대회 ‘WTA 500 코리아오픈 2025’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세라젬은 대회 기간 동안 선수 라운지, 리커버리 존, VIP 라운지 등에 안마가전 ‘파우제 M8 Fit’과 ‘셀트론 순환 체어’를 비치한다. 세라젬은 이번 후원

3

LG생활건강 더후, ‘공진향 궁중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에서 추석을 맞아 ‘공진향 궁중세트’ 등 선물세트 라인업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대표 제품인 ‘공진향 궁중세트’는 탄력 안티에이징에 특화된 ‘공진 솔루션’ 성분을 함유했다. 공진향 궁중세트는 토너, 에멀젼, 크림 정품 구성에 공진향 및 비첩 라인 증정품 5종으로 구성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