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노인의 날 맞아 '고령화 시대의 해법' 영상 공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0-02 18:14:33
  • -
  • +
  • 인쇄
인생 2막 시니어에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금융이 '노인의 날(10월2일)'을 맞아 고령화 시대에 시니어와 함께하는 미래를 담은 '고령화 시대의 해법' 영상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KB금융그룹이 '노인의 날'을 맞아 준비한 유튜브 영상 '고령화 시대의 해법' 안내 이미지. [사진=KB금융그룹 제공]

 

노인의 날은 노인에 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1997년 보건복지부에서 제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이번 영상은 KB금융이 국민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Korea Better' 캠페인의 하나로 제작됐다. 지난 7월 KB금융 모델 김연아가 참여한 '저출생 시대의 경고'에 이어 우리나라의 인구 문제를 다룬 두 번째 영상이다.

 

영상은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있다는 내용을 다룬다. 시니어들이 과거와 달리 주체적으로 인생 2막을 연다는 점을 주목했다. 나아가 우리나라도 시니어 스스로 가치를 만들고 능력을 발휘하는 고령 친화적 환경을 목표로 발전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영상에 담았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교수가 함께 기획했고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우주역으로 사랑을 받은 아역배우 김준이 재능기부 형태로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내레이션을 맡은 김준은 "내레이션 녹음을 하면서 저보다 더 바쁘게 사시는 우리 할머니 생각이 났다"며 "오늘이 '노인의 날'이라고 하는데 더 멋지고 건강하게 살아가실 대한민국의 모든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존경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산업화에 몸담아 대한민국을 세계적인 경제 대국으로 성장시킨 시니어 세대에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자 영상을 기획했다"며 "건강하고 긍정적인 인생 2막을 힘차게 열어가는 시니어들의 건강한 일상과 편안한 내일이 쭉 이어지도록 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사 나이 늙으면 당뇨·지방간 위험 ‘폭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이 다가오며 한 살 더 먹는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의료계에서는 실제 나이보다 신체 대사 상태를 반영하는 ‘대사 나이(Metabolic Age)’가 더 중요한 건강 지표로 부상하고 있다. 지방조직의 기능적 젊음과 양적 균형이 대사 나이를 결정하는 핵심 요인으로 꼽히면서, 지방줄기세포 연구 역시 주목받고 있다.대사 나이는 인체의

2

대웅제약, 씨어스·엑소와 스마트병동 통합솔루션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과 손잡고 병상에서 바로 근기능 평가까지 가능한 스마트병동 통합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병실 밖 검사실로 이동해야 했던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으로, 의료 인력 부담은 줄이고 환자 편의는 크게 높일 전망이다.대웅제약은 11일 서울 본사에서 씨어스테크놀로지, 엑소시스템즈와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3

연말연시 이어지는 과음에 위·간·췌장 건강 망친다...“증상별 구분 중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소화기 계통 질환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숙취나 속쓰림으로 치부하기 쉬운 급성 위염, 알코올성 간염, 급성 췌장염은 초기 증상이 비슷해 방치될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강북삼성병원 소화기내과 손원 교수는 “잦은 술자리 이후 복통이 느껴진다면 단순 위장 문제가 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