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브랜드 가치 7.2조원대 추산 국내 1위 등극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08 15:54:27
  • -
  • +
  • 인쇄
영국 브랜드파이낸스 ‘뱅킹 500’서 전년대비 16.7% 늘어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금융그룹은 브랜드 전문 평가기관 영국 ‘브랜드 파이낸스’ 발표 ‘뱅킹 500’에서 국내 금융기업 브랜드 가운데 1위로 등극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세계 금융기업을 대상으로 재무 실적과 성장 전망·브랜드 충성도·기업의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 고려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뱅킹 500을 통해 매년 순위를 발표한다.
 

▲KB금융그룹이 브랜드 전문 평가기관 영국 ‘브랜드 파이낸스’ 발표 ‘뱅킹 500’에서 국내 금융기업 브랜드 가운데 1위로 등극했다. [사진=KB금융지주]

 

KB금융그룹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대비 16.7% 늘어난 7.2조원(54억1000만달러)로 추산됐다. 이는 국내 금융사 브랜드로는 1위이고 글로벌 금융사 가운데 63위에 달하는 수치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금융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있다”며 “최고 수준의 재무성과를 포함해 사회적으로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