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무더위 쉼터로 국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 응원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6-17 10:10:37
  • -
  • +
  • 인쇄
주요 계열사의 전국 846개 영업점·고객센터 운영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금융은 일찍 찾아온 찜통더위로 지친 국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는데 도움을 주고자 주요 계열사의 전국 846개 영업점과 고객센터에서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KB금융이 올해 일찍 찾아온 찜통 더위로 지친 국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는데 도움을 주고자 주요 계열사의 전국 846개 영업점과 고객센터에서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 [사진=KB금융그룹 제공]

 

특히 올해는 KB국민은행 뿐 아니라 주요 계열사들도 무더위 쉼터 운영에 동참한다. 국민은행은 지난 13일부터 전국 773개 영업점에서 운영을 시작했다. 17일부터는 ▲KB증권(63곳) ▲KB손해보험(7곳) ▲KB저축은행(3곳)의 영업점과 고객센터에서 KB금융 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무더위 쉼터를 이용할 수 있다.

 

무더위 쉼터는 오는 9월 30일까지 평일 영업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전국 82곳에서 운영 중인 국민은행 9To6 뱅크에서는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KB금융 관계자는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무더위에 지친 국민들에게 더 많은 쉼터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그룹의 주요 계열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며 "어느 해보다 무더울 것으로 예상되는 올 여름, KB금융의 무더위 쉼터가 국민들이 잠시나마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일상 속 오아시스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B금융은 폭염·폭우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민은행은 KB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6월 말 동작구 인근 침수 우려 지역을 방문해 빗물받이 환경정화 활동·점검 표식 스티커를 부착하는 '안녕, 빗물받이'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KB국민카드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 노인 400여명 대상으로 7월 중 혹서기 대비 선풍기와 여름이불 등 여름나기 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