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여성 영세사업자 지원 나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08 11:04:05
  • -
  • +
  • 인쇄
여성가장·미혼모 등에게 월세 및 시설개선 공사비 등 경영지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금융그룹은 3월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 가장과 미혼모 등 여성 영세사업자를 위한 지원사업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난달 27일 발표한 ‘2023 여성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여성 영세사업자가 느끼는 대표적 애로는 자금조달과 경영 및 마케팅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KB금융그룹이 3월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 가장과 미혼모 등 여성 영세사업자를 위한 지원사업에 나선다. [사진=KB금융지주]

 

KB금융그룹은 한국여성경제인연합회와 함께 고물가와 고금리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150여명의 여성 영세사업자에게 점포 월세 및 시설개선 공사비용 등 350만원의 경영지원 자금을 제공한다. 또 점포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컨설팅 서비스를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으로 여성 가장, 미혼모 등 여성 영세사업자들의 경영기반이 안정화되길 바란다”며 “이를 통해 우리나라 경제성장과 일자리 창출 등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양종희 회장의 취임 이래 여성의 경력 단절과 양육 부담 등 사회문제 해결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1250억원을 들여 온종일 돌봄사업 지원을 확대한 것이 대표적이다.

KB금융그룹은 또 750억원을 투입해 2265개 국공립 병설유치원과 초등돌봄교실이 전국에 새로 설립되거나 증설되도록 지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