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럭스틸', 윤여선 작가와 협업..."한지 캔버스를 컬러강판으로 대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13 23:50:12
  • -
  • +
  • 인쇄

동국제강이 동양화 작가 윤여선과 협업해 컬러강판 브랜드인 '럭스틸'을 미술 작품으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윤 작가는 한지 캔버스를 컬러강판으로 대체해 철판 위에 작품을 담아냈다. 

 

▲ 서울 삼청동 학고재 아트센터에서 열린 윤여선 작가 개인전 ‘인 비트윈 : 사라지는 그러나 영원한’(IN BETWEEN : vanish yet immortal)에서 윤여선 작가와 동국제강 럭스틸이 협업한 작품이 전시된 모습 [사진=동국제강 제공]


동국제강은 럭스틸 디지털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컬러강판에 직접 프린트하는 방식으로 윤 작가의 작품을 표현해냈다.

이번 협업 작품 총 12점은 오는 18일까지 서울 삼청동 학고재 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윤 작가 개인전 '인 비트윈 : 사라지는 그러나 영원한'에서 관람할 수 있다.

동국제강 럭스틸은 향후 디자이너, 아티스트 등과의 협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애경산업, 프리미엄 비타민 안티에이징 브랜드 ‘로에비타’ 론칭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애경산업이 프리미엄 비타민 안티에이징 브랜드 ‘로에비타(Loevita)’를 새롭게 선보이며 고기능 스킨케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애경산업은 26일 로에비타 론칭을 공식화하고, 비타민 연구를 기반으로 성분의 효능과 안정성, 흡수력에 초점을 맞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로에비타는 ‘피부 본질에 집중하다’를 브랜드

2

겨울철 안구건조증 환자 증가…난방·디지털 기기 사용 영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추운 날씨로 실내 활동이 늘어나면서 겨울철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난방기 사용으로 실내 공기가 건조해지는 데다 스마트폰과 컴퓨터 등 디지털 기기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눈의 피로와 건조 증상이 쉽게 나타난다는 분석이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 다빈도질병 통계에 따르면 2024년 ‘눈물계통의 장애(H04)’로 병원을 찾은

3

강원랜드, 외국인 고객 전용 ‘원스톱 서비스 라운지’ 오픈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외국인 관광객 전용 서비스를 강화하며 글로벌 복합 리조트 도약에 속도를 낸다.강원랜드는 K-HIT 프로젝트(Korea-High1 Integrated Tourism)의 일환으로 ‘하이원리조트 외국인 원스톱 서비스 라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외국인 원스톱 서비스 라운지는 해외 방문객의 체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