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전 사업장 에너지 경영 국제표준 인증 획득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22 01:20:17
  • -
  • +
  • 인쇄

동국제강은 21일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 본사에서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포항공장과 부산공장이 'ISO50001' 인증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ISO50001은 에너지 경영 관련 국제표준 인증이다. 

 

▲ (왼쪽 세 번째부터) 이찬희 동국제강 동반협력실장과 임성환 BSI 코리아 대표 [사진=동국제강 제공]


앞서 동국제강은 지난 2016년 당진공장에 이어 2020년 인천공장이 ISO50001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이번 추가 인증을 통해 전 사업장이 ISO50001을 취득했다.

이번 인증 획득은 동국제강의 중장기 ESG 전략인 '스틸 포 그린(Steel for Green)'에서 환경 에너지 경영의 일환이다.

동국제강은 전 사업장의 ISO50001 인증 취득을 위해 올해 초 동반협력실 산하에 TF팀을 구성해 정기 협의체를 운영하기도 했다.

이찬희 동국제강 동반협력실장은 “온실가스 배출에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 에너지 관리”라며 “이번 ISO50001을 기반으로 에너지 관리 체계를 지속 개선·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동국제강은 올해 환경 에너지 경영에 지난해(82억 원)보다 2배가량 늘어난 163억 원의 예산을 배정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치과의사 이지영,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 진 등극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 닥터이지치과 원장이자 ㈜닥터이지케어랩 대표인 치과의사 이지영이 클래식 부문 ‘진’에 당선됐다.이번 대회는 단순히 외모를 평가하는 무대가 아니다. 시대와 세대를 넘어서는 아름다움의 기준을 묻고, 각자의 인생 경험과 내면의 깊이를 통해

2

다크 앤 다커, 대법원행…넥슨 상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온라인 게임 ‘다크 앤 다커’를 둘러싼 넥슨과 신생 게임사 아이언메이스 간 장기 법정 공방이 결국 대법원의 판단을 받게 됐다.2021년부터 약 4년간 이어진 양측의 저작권·영업비밀 침해 분쟁은 최종심으로 넘어가며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었다.26일 게임업계와 법조계에 따르면 넥슨은 최근 아이언메이스와 최주현 아이언메이스 대표 등을 상대

3

네이버클라우드, JB금융과 ‘'AI 금융' 본격화…"여신 심사까지 AI 투입"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JB금융그룹(광주은행·전북은행·JB우리캐피탈)과 자사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 혁신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측은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AI를 비롯한 디지털 기술을 통해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공동 목표로 삼았다. 이번 협약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