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픽셀 '그랑사가', 日 출시...앱스토어 인기 다운로드 1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1-19 01:29:53
  • -
  • +
  • 인쇄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를 일본 시장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랑사가는 엔픽셀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올해 1월 국내 출시 이후 일본을 필두로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 일본 앱스토어 인기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한 그랑사가 [엔픽셀 제공]

 

 

이를 위해 지난 8월 티저 페이지를 공개하고, 일본 쇼케이스 및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했다. ‘도쿄게임쇼 2021’에도 참가해 현지에 게임성을 알렸다.

특히, 사전예약자 수는 일본에 출시된 국내 게임 중 최다인 400만 명을 넘어섰으며, 지난 17일에는 사전 다운로드 실시 후 현지 앱스토어 인기 다운로드 1위를 차지했다. 

 

▲ 일본 시부야에 게재된 그랑사가 옥외광고 [사진=엔픽셀 제공]


일본 서비스는 100% 자회사인 ‘게임플렉스(GAMEPLEX)’가 담당한다. 회사 측은 "160여 명의 초호화 현지 성우진을 섭외하고 ‘시모무라 요코’ 등 일본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거장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에 이어 일본에서도 게임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그랑사가는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방대한 세계관과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 등 게임성을 인정받아 우수상 및 기술창작상(기획/시나리오 부문)을 수상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글과컴퓨터, 충청북도교육청과 디지털 역량 강화 MOU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한글과컴퓨터(한컴)가 충청북도교육청(충북교육청)에 온라인 타자 연습 서비스 ‘한컴타자’를 제공하고, 디지털 교육 콘텐츠 활용 및 교육 현장의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해 협력한다. 한컴과 충북교육청은 충북교육청 교육감실에서 김연수 한컴 대표와 윤건영 교육감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세대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2

신세계百, 제주도 매력 알리기 나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제주특별자치도 매력 알리기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제주특별자치도와 손잡고 기업-지역간 상생 및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10일 서울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본사에서 박주형 신세계 대표이사,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영업본부장, 장수진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 오영훈 제주특별

3

대상 종가, 칼칼하고 깊은 맛 살린 ‘전라도 맛김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전라도 맛김치’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 ‘전라도 맛김치’는 깔끔한 맛이 특징인 기존 중부식 맛김치에 비해 풍부한 젓갈과 양념을 사용해 정통 전라도 김치의 칼칼하고 진한 맛을 살렸다. 멸치를 통째로 발효해 진한 감칠맛을 내는 멸치육젓에 꽁치, 황석어, 갈치, 새우 등 4가지 젓갈을 더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