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픽셀 '그랑사가', 日 출시...앱스토어 인기 다운로드 1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1-19 01:29:53
  • -
  • +
  • 인쇄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를 일본 시장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랑사가는 엔픽셀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올해 1월 국내 출시 이후 일본을 필두로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 일본 앱스토어 인기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한 그랑사가 [엔픽셀 제공]

 

 

이를 위해 지난 8월 티저 페이지를 공개하고, 일본 쇼케이스 및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했다. ‘도쿄게임쇼 2021’에도 참가해 현지에 게임성을 알렸다.

특히, 사전예약자 수는 일본에 출시된 국내 게임 중 최다인 400만 명을 넘어섰으며, 지난 17일에는 사전 다운로드 실시 후 현지 앱스토어 인기 다운로드 1위를 차지했다. 

 

▲ 일본 시부야에 게재된 그랑사가 옥외광고 [사진=엔픽셀 제공]


일본 서비스는 100% 자회사인 ‘게임플렉스(GAMEPLEX)’가 담당한다. 회사 측은 "160여 명의 초호화 현지 성우진을 섭외하고 ‘시모무라 요코’ 등 일본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거장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에 이어 일본에서도 게임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그랑사가는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방대한 세계관과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 등 게임성을 인정받아 우수상 및 기술창작상(기획/시나리오 부문)을 수상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투어 AI 여행 상담 ‘하이’,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이용 100만 건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는 자사의 AI 여행 상담 서비스 ‘하이(H-AI)’가 론칭 10개월 만에 누적 이용 건수 100만 건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하이(H-AI)’는 항공권, 숙소, 패키지 상품 등 여행 관련 정보를 대화형으로 탐색할 수 있는 하나투어의 멀티 AI 에이전트 서비스다. 일정 생성부터 맞춤 상품 추천·비교, 항공 페널티 및 위

2

엔씨소프트, 아이온2 작업장 제재 방안 발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아이온2’가 작업장 대응을 강화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아이온2 개발진은 27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특정 해외 VPN 차단 게임 내 신고 시스템 고도화 하드웨어 차단방식 도입 등 작업장 대응 방안을 발표했다. 무분별한 채집 매크로 확산 방지를 위해 채

3

KB국민카드, 김우빈 출연 신규 광고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카드는 28일 배우 김우빈과 함께한 신규 광고 캠페인을 예고하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이번 티저 영상은 KB국민카드가 준비 중인 새로운 광고 캠페인의 분위기와 메시지를 간략하게 담은 콘텐츠로, 영상 공개 직후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영상을 통해 새로운 모델 발탁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