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픽셀 ‘그랑사가’, 일본서 사전예약 300만 돌파…“日 출시 국산 신규 IP 역대 최다 기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02 11:52:35
  • -
  • +
  • 인쇄
엔픽셀의 첫 타이틀 게임, 11월 18일 일본 정식 서비스

엔픽셀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그랑사가’의 일본 사전예약자 수가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그랑사가는 엔픽셀이 선보이는 첫 타이틀로 국내 서비스에 이어 오는 18일 일본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 엔픽셀의 '그랑사가'가 일본 사전예약자 300만을 돌파했다 [엔픽셀 제공]

 

이를 위해 지난 8월부터 일본 현지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은 물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전개 중이다. 일본에 출시된 국내 게임 중 신규 지식재산권(IP)으로는 가장 많은 사전예약자 300만 명을 돌파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엔픽셀은 지난 8월 현지 쇼케이스를 통해 일본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거장 아마노 요시타카와 시모무라 요코와의 협업을 시사한 바 있다. 또한 지난달 진행된 ‘도쿄게임쇼 2021’에 참가해 현지 성우진 160여 명이 참여한 일본어 버전을 공개하기도 했다.

그랑사가의 일본 서비스는 엔픽셀 자회사 ‘게임플렉스’가 담당하며, 일본 인기 록밴드 ‘래드윔프스’가 참여한 특별 애니메이션 광고를 선보이는 등 정식 출시까지 현지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