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엔픽셀, 게임업계 최단기간 '유니콘' 반열 올라...1000억 투자 유치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9-01 00:59:03
  • -
  • +
  • 인쇄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를 만든 엔픽셀이 창업 4년 만에 기업가치 '1조 원' 이상으로 평가받으며 업계 최단기간 ‘유니콘’ 반열에 올랐다.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새한창업투자에서 100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31일 밝혔다. 

 

▲ 엔픽셀 CI



이번 투자로 엔픽셀은 1조 원대 기업가치를 인정 받으며 국내 게임사 가운데 최단 기간에 유니콘 기업으로 등극했다.

‘유니콘’ 기업은 창업 10년 이하 비상장 스타트업 중 기업가치가 1조 원 이상으로 평가된 기업을 말한다.

2017년 설립된 엔픽셀은 올해 1월 첫 타이틀 게임 그랑사가를 국내 출시해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3위,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최고 매출 1위 등을 달성했다. 

 

▲ 그랑사가


앞서 엔픽셀은 지난해 새한창업투자, 알토스벤처스 등을 비롯해 글로벌 투자사 ‘에스펙스(Aspex Management)’로부터 국내 게임사 최대 규모인 750억 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시리즈B 투자 유치를 통해 연내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서비스 확장에 나서는 한편, 준비 중인 차기작 ‘크로노 오디세이’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F, 청담서 ‘이자벨마랑’ 26SS 첫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이자벨마랑(Isabel Marant)이 2026년 봄·여름(SS) 시즌 전략을 국내에 처음 공개했다. LF는 지난 27일 서울 청담동 이자벨마랑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2026 SS 시즌 프리뷰 행사를 열고 신제품과 브랜드 전략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행사에는 프랑스 본사 관계자를

2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핵심광물은 산업 아닌 안보 문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은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이 27일(현지시간) 미국 외교·정책 싱크탱크 애틀랜틱 카운슬이 워싱턴D.C에서 개최된 '광물 안보를 위한 동맹 파트너십 모델' 대담회에 참석했다고 28일 밝혔다. 최 회장은 이번 행사에서 핵심광물 이슈가 더 이상 단순한 산업·경제 문제가 아니라 국가 안보와 직결된 사안으로 전환됐다는 점

3

홈앤쇼핑, 프리미엄 이탈리아 일주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이 2026년 신년 특집으로 한진관광과 손잡고 고품격 이탈리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오는 31일 오후 6시 40분 홈앤쇼핑 방송을 통해 공개되며, 이탈리아 중·북부를 아우르는 9일 일정으로 구성됐다. 항공편은 티웨이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로마 왕복 직항을 이용한다. 옵션 관광, 기사·가이드 경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