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첨단소재·효성티앤씨, MSCI ESG 평가 'BBB등급' 획득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1 09:55:02
  • -
  • +
  • 인쇄

효성첨단소재와 효성티앤씨는 모건스탠리캐피털 인터내셔널(MSCI) ESG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한 BBB등급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투자 포트폴리오 구축과 관리를 위해 개발된 MSCI ESG 평가는 글로벌 주요 투자 회사들의 투자 벤치마크 역할을 하는 대표적 글로벌 ESG 평가 지수다. 

 

▲ 효성 본사 전경 [효성 제공]


MSCI는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ESG에 대해 평가해 공개하고 있다.

효성첨단소재는 동종업계 대비 낮은 온실가스 배출량으로 탄소 관리 노력을 인정받았다.

앞서 2019년 첫 평가에서 B등급, 2020년에는 BB등급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 BBB등급을 받아 매년 등급이 오르고 있다.

효성티앤씨도 2019년과 2020년에 BB등급을 받았고, 이번 2021년 평가에서는 BBB등급을 획득했다.

효성그룹 ESG 관계자는 "두 회사가 받은 BBB등급은 동종업계인 글로벌 원자재 화학사에서 상위권 수준"이라며 "'그린경영 비전 2030'을 수립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한 점이 높이 평가된 것 같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헬로키티’ 협업 제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의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가 글로벌 캐릭터 ‘헬로키티’와 손잡고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12일 출시했다. 이번 협업의 핵심은 친근한 헬로키티 캐릭터를 브랜드 특유의 시크하면서도 러블리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에 있다.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 경쾌한 컬러 조합, 위트 있는 그래픽 디테일을 통해 일상 속에서 개성을 표현하려는

2

롯데칠성음료, '2025 ESG 패키징 공모전' 대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11일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2025 ESG 패키징 공모전’에서 ‘크러시 1.6L 투명 페트병’ 제품으로 포장재 재질·구조개선 부문의 대상인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12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은 우수한 패키징 기술의 사례 발굴 및 시상을 통해 포장

3

기아, '더 기아 EV5 x 나이브스 아웃: 웨이크 업 데드 맨' 글로벌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아가 넷플릭스 영화 '나이브스 아웃: 웨이크 업 데드 맨'과 협업하고 글로벌 파트너십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아는 전동화 리딩 역할을 하는 '더 기아 EV5'(이하 EV5)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넷플릭스 영화 '나이브스 아웃: 웨이크 업 데드 맨(Wake Up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