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임직원 대상 페트병 수거 캠페인 확대 실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08 10:21:2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효성티앤씨가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페트병을 모으는 친환경 캠페인을 실시한다.

 

▲ 효성티앤씨 직원들이 페트병 수거함 앞에서 리젠 적용 가방과 재활용할 페트병을 들고 있다. [사진=효성티앤씨 제공]


효성티앤씨는 최근 사내 임직원이 참여하는 '리젠(regen) 되돌림' 캠페인 시즌2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리젠 되돌림은 국내 사업장에 페트병 수거함을 마련해 임직원이 페트병을 모아오면 리싸이클 섬유 브랜드인 리젠을 적용한 가방을 증정하는 캠페인이다.

연간 상·하반기 각 한 번씩 두 차례에 걸쳐 캠페인을 진행된다.

지난해 본사 사업장에서 처음 시작해 9000여개의 페트병을 모은 데 이어 올해는 울산, 구미, 대구 등 전국 지방 사업장으로 확대해 1만 5000개의 페트병 수거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른 탄소저감 효과는 70여 그루의 소나무가 1년 동안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양과 비슷하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캠페인에서 리젠으로 제품을 만드는 대표 스타트업들과의 협력을 강화했다.

올해는 직원들에게 나눠줄 리젠 적용 제품을 MZ세대에서 친환경 패션 브랜드로 인기를 끄는 '플리츠마마'와 '할리케이'에서 받는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효성티앤씨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친환경 섬유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며 "전사 임직원이 힘을 모아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해 친환경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브릿지엠 복지 멤버십, 하반기에만 신규 브랜드 20곳 추가…"생활밀착형 혜택 확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멤버십 플랫폼 기업 브릿지엠(Bridge M)이 운영하는 복지 멤버십 서비스가 올해 하반기에만 20여 개 신규 브랜드와 제휴를 체결하며 시장 점유를 높여가고 있다. 경기 둔화와 고물가 장기화로 기업 복지가 직원 생활에 직접 도움이 되는 실용적 혜택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브릿지엠의 복지 플랫폼이 시장에서 주목받는 것으로 분석된다.브릿

2

LG에너지솔루션, 전기차 배터리 평가 서비스 '비원스'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은 전기차 배터리 평가 서비스 ‘비원스(B.once)’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비원스는 5분 만에 단 한 번의 진단만으로 차량에 탑재된 배터리의 상태(잔존 용량, 전압 및 온도 등)를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비원스는 LG에너지솔루션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1만 건 이상의 배터리 관리 및 진단 특허를 바탕

3

유한코스메틱, 사명 변경으로 새 출발…“신뢰받는 ODM 파트너 도약”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한양행 관계사 화장품 ODM 전문기업 ㈜코스온이 13일 사명을 ㈜유한코스메틱(Yuhan Cosmetics)으로 변경하고 새로운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 사명 변경은 국내 1위 제약사의 연구 기술력과 품질 관리 역량을 화장품 산업에 접목해 차별화된 ODM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유한코스메틱은 새로운 비전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