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임직원 대상 페트병 수거 캠페인 확대 실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08 10:21:2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효성티앤씨가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페트병을 모으는 친환경 캠페인을 실시한다.

 

▲ 효성티앤씨 직원들이 페트병 수거함 앞에서 리젠 적용 가방과 재활용할 페트병을 들고 있다. [사진=효성티앤씨 제공]


효성티앤씨는 최근 사내 임직원이 참여하는 '리젠(regen) 되돌림' 캠페인 시즌2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리젠 되돌림은 국내 사업장에 페트병 수거함을 마련해 임직원이 페트병을 모아오면 리싸이클 섬유 브랜드인 리젠을 적용한 가방을 증정하는 캠페인이다.

연간 상·하반기 각 한 번씩 두 차례에 걸쳐 캠페인을 진행된다.

지난해 본사 사업장에서 처음 시작해 9000여개의 페트병을 모은 데 이어 올해는 울산, 구미, 대구 등 전국 지방 사업장으로 확대해 1만 5000개의 페트병 수거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른 탄소저감 효과는 70여 그루의 소나무가 1년 동안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양과 비슷하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캠페인에서 리젠으로 제품을 만드는 대표 스타트업들과의 협력을 강화했다.

올해는 직원들에게 나눠줄 리젠 적용 제품을 MZ세대에서 친환경 패션 브랜드로 인기를 끄는 '플리츠마마'와 '할리케이'에서 받는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효성티앤씨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친환경 섬유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며 "전사 임직원이 힘을 모아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해 친환경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공식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

2

현대해상, 구세군에 성금 1억5000만원 전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서대문구 충정로에 위치한 구세군빌딩에서 구세군 자선냄비에 성금 1억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2008년부터 매년 성금을 전달해 온 현대해상은 올해 성금 1억5000만원을 포함해 41억5000만원의 누적 성금을 기록, 변함없이 구세군의 취약계층 지원 활동을 위한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성금을 전달한 현대해상

3

하나증권,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AI·AX 스타트업 육성' MOU 체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모험자본 인공지능(AI)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인공지능 전환(AX·AI Transformation) 분야 유망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실증 지원, AI 스타트업 투자 검토,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 프로그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