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신입 쇼호스트 공개채용···나이‧학력‧전공 불문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6 11:17:14
  • -
  • +
  • 인쇄
표현력‧참신성, 상품 전문성 역량 심사 강화

롯데홈쇼핑이 오는 30일부터 내달 7일까지 신입 쇼호스트를 공개 채용한다고 26일 밝혔다.

나이‧학력‧전공 등의 조건을 요구하지 않으며 개인 역량과 직무 적합성 평가를 중심으로 선발한다.
 

▲ 롯데홈쇼핑의 신입 쇼호스트 공개 채용 포스터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은 올해 표현력‧참신성, 상품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소통 역량 심사를 강화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해 처음 도입한 고객 참여 평가 방식을 올해도 적용한다.

지원자별 프레젠테이션 영상을 보고 고객들이 투표한 ‘좋아요’ 수에 따라 지원자에게 가점이 부여되는 평가 방식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라이브 커머스를 비롯한 TV홈쇼핑‧티커머스 등 전 채널에서 활동이 가능한 방송 전문가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지원은 롯데홈쇼핑 공식 홈페이지 내 ‘지원자 도우미’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약 2달 동안 총 4단계에 거쳐 평가가 진행된다. 지원 접수 시 제출한 ‘자기소개 및 상품PT’ 영상 평가를 비롯해 카메라‧오디오, 실기 테스트 등을 통해 지원자들의 역량을 다각도로 평가한다.

이후 보이스 코칭과 쇼호스트 1대 1 멘토링 등 기초 교육과 방송 테스트, 고객 참여 평가를 바탕으로 한 인턴 과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급격하게 성장하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신입 쇼호스트 공개 채용을 2년 연속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