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현지에서 국내 중소기업들이 참여하는 수출 상담회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을 해외 유통업체와 연결해 주는 롯데홈쇼핑의 상생 프로그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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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윗줄 왼쪽부터)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아랫줄 왼쪽부터) 서울 현장 참석자들, 두바이 현지 참석자들 [롯데홈쇼핑 제공] |
두바이에서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국내 중소기업 100개사와 UAE, 쿠웨이트, 카타르 등 중동 인접국가 바이어 약 200명이 온·오프라인 형태로 참가했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총 640건의 상담이 이뤄져 7980만 달러(약 1000억 원)의 상담 실적을 올렸다. 오프라인 참가기업의 현장 계약 추진액도 947만 달러(약 110억 원)에 달했다.
행사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과 두바이 현지를 연결한 이원 생중계로 기념식이 진행됐다.
서울에서는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와 유형주 지원본부장,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마흐라 알단하니 주한 UAE 대사관 일등서기관, 소녀시대 유리 등이, 두바이 현지에서는 이석구 주UAE 한국대사, 안병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두바이 BI소장 등이 화상·현장 참여 방식으로 행사에 참가했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지원본부장은 “향후 한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수출 유망 지역을 중심으로 수출 상담 국가를 확대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6년부터 중소기업이 진출을 희망하는 해외 지역에서 수출 상담회를 열고, 지금까지 총 13차례에 걸쳐 누적 상담 건수 7200여 건, 상담 금액 8억 3419만 달러의 실적을 기록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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