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MZ세대 직원이 개발한 친환경 브랜드 '아더라피'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7 09:43:11
  • -
  • +
  • 인쇄

롯데홈쇼핑이 MZ세대 직원들이 직접 기획한 친환경 브랜드 '아더라피(otherapy)'를 출시하고 자체 기획 상품을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9월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된 'MZ PB개발팀'을 신설하고 자체 상품을 개발 중이다. 

 

▲ 아더라피 [롯데홈쇼핑 제공]


아더라피는 첫 브랜드 상품인 영양간식 '우주프로틴'에 이어 두 번째로 출시한 브랜드로, 'Other'와 'Therapy'를 합쳐 '일상 속 다른 선택이 지구와 나를 행복하게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브랜드는 플라스틱·폐기물 절감, 합리적인 가격, 2030 감성 등을 특징으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첫 번째 상품인 '아더라피 스타터 패키지'는 샴푸바와 바디바, 고체 치약, 대나무 칫솔 등으로 구성된 친환경 바디 패키지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기초 원료를 식물성 원료만 사용하고 MZ세대가 선호하는 니치향을 반영했다.

또 패키징 디자인에 MZ세대 감성을 반영한 브랜드 대표 캐릭터 '라피'를 적용하고, 생분해가 가능한 비목재 포장재를 사용했다.

오는 10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한정 판매를 진행하고, 내달 중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 라이브(L.live)'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골프장, 숙박업체, 여행사 등 B2B 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이외에도 올해 안에 생분해 비닐봉지와 장갑, 설거지바, 수세미 등 키친 라인도 출시해 상품군을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최미령 롯데홈쇼핑 MZ PB개발팀장은 “MZ세대 직원들로 구성된 전담팀이 신설된 이후 지난해 1월에 선보인 첫 번째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MZ세대들이 가치소비를 중시함에 따라 론칭하게 됐으며 향후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