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초록뱀미디어와 아티스트 전속 계약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27 09:40:25
  • -
  • +
  • 인쇄

롯데홈쇼핑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초록뱀미디어 본사에서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와 아티스트 전속 계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루시는 광고, 드라마, 방송 등 영역에서 엔터테이너로 활동하게 된다. 

 

▲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이보현 미디어사업부문장, 초록뱀미디어 황원미 이사, 김세연 부회장,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김정도 디지털휴먼팀장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최근 실제 사람과 유사한 목소리를 갖게 돼 케이블TV '케이스타(K-STAR)'의 방송을 안내하는 광고에도 등장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초록뱀미디어가 제작에 참여하는 TV 드라마에 직접 출연하는 등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초록뱀미디어에 250억 원을 직접 투자해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한 바 있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초록뱀미디어의 콘텐츠를 활용해 루시의 엔터테이너 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향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AI형 디지털 휴먼으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루시는 지난해 2월부터 SNS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해 현재 약 8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내달에는 쌍용자동차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토레스’ 신차발표회에서 프리젠터로 ‘토레스’를 소개한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왁, ‘한국 전통 콘셉트’ 롯데백화점 본점 팝업스토어 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이 한국 전통의 미를 인테리어 콘셉트로 반영한 팝업스토어를 롯데백화점 본점 6층에서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내년 1월 30일까지 운영된다. 최근 한국 문화를 소재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가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으며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왁은 1

2

에스알, APEC 정상회의 앞두고 ‘철도시설·치안 점검 강화’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은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22일 철도특별사법경찰대와 함께 역사 및 철도시설을 대상으로 합동 순회점검을 펼치며 철도안전 강화에 본격 나섰다. 이날 점검은 대규모 국제행사 중에 발생할 수 있는 테러·화재 등 재난 위험에 대한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됐다. 에스알과 철도경찰은 SRT 주요 정차역과

3

한솥도시락, ‘2025년 햅쌀’ 전 가맹점에 공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솥도시락은 ‘2025 신동진 단일품종 햅쌀’을 전 가맹점에 공급했다고 23일 밝혔다. 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 아래, 품질 좋은 ‘신동진 단일 품종 햅쌀’을 지속 사용해오고 있다. 신동진 단일품종 햅쌀은 일반 쌀보다 쌀알이 굵고 통통해 뛰어난 식감과 밥맛을 자랑한다. 한솥도시락은 밥맛이 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