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모바일TV서 유명 팝아트 작가 작품 판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14 10:59:47
  • -
  • +
  • 인쇄

롯데홈쇼핑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모바일TV를 통해 아트놈, 김바르 등 유명 팝아트 작가 20여 명의 작품을 단독 판매하는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는 '퇴근 후 집에서 즐기는 아트 페스티벌'을 콘셉트로 매일 새로운 작가의 작품을 아트 디렉터로 활동 중인 배우 이광기 씨가 설명하는 행사다. 

 

▲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에서 소개되는 김바르 작가의 작품 [롯데홈쇼핑 제공]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미술품에 투자하는 '아트테크' 열풍이 불고 있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올해 2월 문을 연 컬처 전문관의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주문액은 전년 동기 대비 6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인기 작가들의 작품을 판매하는 등 차별화된 컬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의 작가 인터뷰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 사업부문장은 "앞으로도 문화예술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컬처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손명수 의원 “승객 안전 위해 철도 궤도 개량·기술 개발 서둘러야”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시속 300km로 달리는 고속열차에 철도 바닥의 자갈이 튀어 유리창이 깨지는 사고가 해마다 100건 안팎으로 발생하면서, 열차 지연과 막대한 유지보수 비용 지출은 물론, 승객 안전에도 위협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손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용인시을)이 한국철도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이하,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이하, BNS NEO’가 서비스 1주년 기념 ‘All in 1’ 업데이트를 22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BNS NEO는 IP 최초로 12인 레이드 ‘검은 마천루’를 선보인다. 검은 마천루는 최고 난도의 레이드로 영웅 등급 이상의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레이드 도전을

3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신규 PvP 던전 ‘투사의 전당’ 추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에 신규 던전 ‘투사의 전당’을 업데이트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로 추가된 던전 ‘투사의 전당’은 여러 차원의 전사들이 모여 최고의 투사를 가리던 고대 투기장으로, 중·고레벨 유저들이 한데 모여 충돌이 적용된 실시간 전투를 펼치는 PvP 중심의 던전이다. 또 다른 PvP 던전인 ‘별의 낙원’ 진입 전, 모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