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글로벌 500 (Global 500) 부문 국내 1위 브랜드로 선정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1-22 12:01:22
  • -
  • +
  • 인쇄
그룹 포트폴리오, 안정적인 이익 창출력 등 고평가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금융은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브랜드 전문 평가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社(사)'가 발표하는 '글로벌 500'(Global 500)에서 국내 최고 금융사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KB금융은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브랜드 전문 평가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社(사)'가 발표하는 '글로벌 500'(Global 500)에서 국내 최고 금융사로 선정됐다. [사진=KB금융그룹 제공]

 

브랜드 파이낸스는 매년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 실적 ▲시장 점유율 ▲성장 전망 ▲브랜드 충성도 ▲기업의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 후 '글로벌 500'을 통해 순위를 발표한다.

 

KB금융 브랜드 가치 순위는 전년 대비 116등 상승한 324위로 국내 금융사 중 1위를 차지했다. 균형 잡힌 그룹 포트폴리오, 안정적인 이익 창출력, 효율적 비용 관리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회사의 경쟁력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인 브랜드 가치 또한 국내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았다.

 

'브랜드 파이낸스사'는 '글로벌 500' 자료를 통해 강력한 브랜드가 문화적 및 상업적 자산을 넘어 기업의 장기적인 성장과 주주 가치를 견인하는 핵심적인 원동력으로 작용한다고 밝혔다. KB금융은 향후에도 고객이 안심하고 KB를 믿고 거래할 수 있도록 주주와 고객의 가치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다양한 상생 캠페인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따뜻한 파트너십을 지속할 방침이다.

 

KB금융 관계자는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전 세계적인 인정을 받아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KB가 그동안 국민의 사랑을 받아 성장해 온 만큼 앞으로도 KB금융은 흔들림 없는 기업가치 제고와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따뜻한 파트너십을 지속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의 주요 계열사 KB국민은행은 지난 5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의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12년 국내 시중은행 브랜드 가치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팡, 정부와 손잡고 ‘AI 유니콘’ 만든다...750억 투자해 ‘제2의 쿠팡’ 육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팡이 정부와 손잡고 AI 기술기반의 혁신기업 발굴 및 투자에 적극 나선다. 쿠팡은 11일 중소기업벤처기업부가 AI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Next Unicorn Project)’의 알파코리아소버린AI펀드(스케일업 AI융합분야)에 75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벤처캐피탈사 SBVA가 운영사(GP)

2

롯데마트, '제주산 찰광어회' 2만원대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롯데마트가 국민 횟감의 대명사인 광어 가격 부담을 낮추기 위해 대체 횟감으로 찰광어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9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제주산 찰광어회(300g 내외/냉장/국산)’를 2만 6900원에 판매하며, 고객들이 고급 횟감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지난해부터 여름철 이상고온으로 광어와 우럭 양식

3

결혼, 이사 준비 걱정마세요...아이파크몰, ‘더드림 리빙&웨딩페어’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오는 12일부터 내달 5일까지 결혼 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특별한 행사를 선보인다. 아이파크몰은 최근 다시 늘어나고 있는 결혼 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리빙페어’에서 한 단계 더 확장한 ‘더드림 리빙&웨딩페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혼의 설렘과 웨딩, 예식 준비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