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미아방지 캠페인 '좋은 광고상'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3-26 15:06:51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미아방지를 위한 ‘지문등 사전등록’ 장려 캠페인 광고가 제29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금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경찰청X유플러스] 엄마, 나 어떻게 찾았어?’ 광고는 주소와 연락처를 묻는 질문에 엉뚱한 답을 하는 5세 미만 아이들의 실제 모습을 보여주며, 만약 이 아이들이 길을 잃었을 경우 부모 곁으로 빠르게 돌아가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걱정도 내레이션으로 담았다.

 

▲ TV광고 '[경찰청X유플러스] 엄마, 나 어떻게 찾았어?'의 한 장면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이번 광고를 통해 경찰청의 ‘지문등 사전등록’이 해마다 2만건씩 발생하는 미아·실종사건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 아이들이 미아가 되면 부모를 찾기까지 평균 3360분이 걸리지만, 미리 아이의 지문을 등록하면 시간이 65분의 1로 단축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 같은 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0월 부터 전국 142개 매장에서 가입한 통신사에 관계 없이 지문등 사전 등록을 안내해왔다. 캠페인 시작 이후 올해 2월까지 4만 5754명의 아이들이 경찰청 ‘안전드림’ 앱을 통해 지문을 등록했다. 이는 전년 동일 기간 대비 3.86배나 많은 성과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 2016년부터 장애인, 다문화가정, 독거노인, 백혈병·소아암 환아 등 소외계층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유플러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원하는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사회적 책임)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디지털시대,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는 방법도 바뀌고 있다”며 “다양한 디지털기술과 컨텐츠로 교육의 격차를 해소하고 아이들의 소중한 일상을 지키는데 기여할 수 있는 CSR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美 ‘투모로우 골프 리그(TGL)’ 공식 스폰서십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미국의 차세대 시뮬레이션 골프 리그 ‘투모로우 골프 리그(Tomorrow’s Golf League, TGL)’와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2026년부터 2028년까지 3년간 TGL의 ‘오피셜 타이어

2

노스페이스, ‘엘라 눕시 다운 재킷’ 공개…‘완판 브레이커’ 신화 잇는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앞두고 여성 전용 신제품 ‘엘라 눕시 다운 재킷’을 출시했다. 동시에 오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눕시 재킷’은 매 시즌 완판과 리셀 열풍을 일으킨 노스페이스의 대표 아이템으로, 이번 신제품은

3

SK바이오사이언스,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백신 경쟁력 강화 가속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글로벌 백신 연구기관들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백신 파이프라인 경쟁력 제고에 나섰다.SK바이오사이언스는 29일 글로벌 백신 연구기관인 힐레만 연구소(Hilleman Laboratories) 이사회 멤버들이 경기도 판교 본사와 연구소를 방문해 양측 간 중장기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힐레만 연구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