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하나손해보험은 카카오페이와 원데이자동차보험을 통한 협력관계를 확대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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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손해보험은 카카오페이와 원데이자동차보험을 통한 협력관계를 확대하고 있다. [사진=하나손해보험 제공] |
하나손보와 카카오페이 자료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카카오페이에서 판매된 '하나 원데이자동차보험'계약건수는 총 12만5000여건으로 전년 대비 106% 증가했다. 이 기간 보험료도 15억원으로 전년 대비 119% 늘었다.
계약이 증가한 요인은 하나 원데이자동차보험 미니보험이 MZ세대 이용률이 높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플랫폼인 카카오페이를 만나 완벽한 시너지로 효과를 냈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이 상품은 카카오페이의 보험상품 메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나손보 관계자는 "하나 원데이자동차보험은 대한민국 최초의 원데이자동차보험으로, 2023년 한해 동안에만 무려 100만건이 넘게 판매된 시그니처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와의 협력을 강화해 플랫폼 기반의 시너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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