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하나손해보험, 문화재 지킴이 공동캠페인 진행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0-11 15:02:20
  • -
  • +
  • 인쇄
임직원들 함께 모여 창경궁 가꾸기 ESG 봉사활동 펼쳐
향후 관계사간 콜라보 ESG 활동으로 시너지 높일 계획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손해보험과 하나생명은 종로구에서 양사 임직원들이 함께 창경궁 일대를 청소하는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봉사에는 임영호 하나생명 대표이사와 김재영 하나손해보험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 약 50명이 참여했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관람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창경궁 일대에서 쓰레기를 줍고 잡초를 뽑는 등 주변을 정리하는 환경 미화활동을 벌였다.
 

▲하나생명과 하나손해보험은 종로구 창경궁에서 양사 임직원들이 함께 모여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하나손해보험]

 

양사가 함께 진행한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5월 하나생명과 하나손해보험이 ‘함께하는 플로깅’(을지로동 편) ESG 캠페인에 뒤따르는 후속 시리즈다. 참가자들은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며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했던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어 다시 한번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은 “내 손으로 창경궁을 지킬 수 있는 매우 보람된 활동에 참여했다”며 “K-컬처에 대한 관심으로 외국인 관람객들도 많아지는 만큼 우리의 문화재를 지키고 보존하는데 꾸준히 관심을 가져야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나손해보험과 하나생명은 앞으로도 함께 문화재를 지키고 보존하기 위한 활동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펼치며 적극적인 협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랜드 클라비스, 25FW '슬림퍼프' 시리즈 선발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여성 패션 브랜드 클라비스(CLOVIS)가 지난 8일 25FW '슬림퍼프' 시리즈를 선발매했다고 9일 밝혔다. '슬림퍼프'는 허리 라인을 잡아주는 우아한 실루엣에 경량성을 강조한 클라비스 대표 '경량 다운' 시리즈다. 클라비스는 25FW 시즌 △슬림다운 경량재킷 △슬

2

KT, 광화문에 초대형 미디어월 공개…"디지털 문화 광장 조성"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KT 광화문빌딩 웨스트 사옥에 초대형 미디어월 ‘KT 스퀘어’를 공개하고, 도심 속 디지털 문화 광장 조성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KT 스퀘어는 행정안전부 자유표시구역 2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KT는 디지털 인프라 역량을 기반으로 공공성과 기술을 결합한 미디어월을 조성해 도시와 시민이 소통하는 열린 공간을 구현했다.

3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발표, 웅진씽크빅 1위 등극 속 비상교육 2위 하락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1위에 웅진씽크빅이 선정됐다고 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