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부산 월성맨션 재건축 수주…579억 규모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25 17:53:46
  • -
  • +
  • 인쇄

쌍용건설은 지난 23일 부산 연제구 연산동 1359-7번지 일대에 위치한 월성맨션 재건축사업 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공사비는 579억 원 규모다. 

 

▲ 부산 월성맨션 투시도 [쌍용건설 제공]


이로써 월성맨션은 지하 6층~지상 32층, 1개 동, 총 228세대의 '더 플래티넘' 주상복합 아파트로 탈바꿈된다.

내년 1월 건축심의 후 같은 해 10월 사업시행인가와 관리처분인가, 이듬해 10월 착공을 거쳐 2028년 2월 준공 예정이다. 조합원분을 뺀 일반분양 물량은 189가구다.

한편, 쌍용건설은 도시정비 분야에서 전국 총 30개 단지, 약 2만 7000가구의 사업을 확보하며 약 4조 3000억 원 규모의 수주고를 올렸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서울과 수도권의 대규모 리모델링 사업과 수도권, 광역시 정비사업 등 투 트랙 수주에 주력한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향후에도 대규모 단지 리모델링은 물론 대도시 역세권 소규모 재건축까지 '더 플래티넘'의 위상을 높여줄 단지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수주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자동차 노사 합의...모비스 노조는 단독 파업 '온도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노사가 단체협약(임단협)을 통해 잠정 합의안을 도출했지만 현대자동차그룹 부품 계열사 현대모비스 내부에서는 부분 파업 등 잡음이 계속되고 있다. 17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 모비스위원회가 지난 10일과 11일 각각 4시, 6시간 부분 파업에 돌입했다. 파업의 배경으로는 '임금 및 성과금 동일 적

2

종로유학원, ‘호주 약대 입학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해외 약대 졸업 후 한국 약사 면허 전환이 가능해지면서, 해외 약대 진학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종로유학원은 오는 30일 오후 2시 강남본점에서 ‘호주 약대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호주 약대 진학을 희망하는 국내 학생들 사이에서는 시드니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퀸즐랜드공과대학교, 모나쉬대학

3

코스콤, 스테이블코인 사업 본격화 …상표권 출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은 향후 본격화될 스테이블코인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원화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권 ‘KSDC’, ‘KRW24’, ‘KRW365’, ‘KOSWON’, ‘KORWON’을 출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업계 전반에서 스테이블코인 상표권 출원이 늘어나고 있으며, 코스콤 역시 시장 변화에 발맞춰 기술적 준비의 일환으로 상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