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올해 건면 누적 매출 780억...전년比 40%↑ '신기록'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6 17:54:57
  • -
  • +
  • 인쇄

농심은 올해 1~10월까지 자사 건면 누적 매출이 780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0% 성장하면서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19년 출시한 신라면건면은 이 기간 누적 매출이 155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7% 늘었다. 

 

▲ 농심 건면 제품 3종 [농심 제공]


같은 기간 멸치칼국수는 137억 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8월 내놓은 신제품 '라면왕김통깨'도 두 달여 만에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

회사 측은 건면의 높은 매출 성장세에 대해 소비자들의 저칼로리 음식 선호 현상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농심 관계자는 "맛있으면서 살 안 찌는 음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기존 라면보다 열량이 낮으면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건면에 지갑을 열었기 때문"이라며 "신라면건면의 열량은 350kcal로 신라면(500kcal)보다 30% 낮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기존 건면 제품 판매량에 파스타랑·사천백짬뽕사발 등 신제품의 선전이 더해진다면 올해 처음으로 건면 매출액이 10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팔도,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팔도가 세계 최대 규모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ANUGA 2025)’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38회를 맞는 아누가 2025는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린다. 전 세계 110여 개국에서 800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할 전망이다. 올해는 대한민국이 주빈국(Partner Country)으로 처

2

넥써쓰, 플레이위드코리아 두 번째 협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써쓰가 플레이위드코리아와 두 번째 협업을 진행한다. 넥써쓰는 앞서 로한2 글로벌의 성공적인 공동 퍼블리싱을 통해 신뢰 관계를 쌓고, ‘씰M 글로벌(가칭)’ 공동 퍼블리싱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씰M은 지난 2003년 정식서비스를 진행한 온라인 게임 씰온라인의 독창적인 정통성을 계승한 모바일 캐주얼 MMO

3

컴투스, “인기 게임과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자사 대표 인기 게임 7종에서 다채로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발혔다. 이번 이벤트는 ‘더 스타라이트’를 비롯해 ‘서머너즈 워’ IP 게임 3종, 야구 게임 3종, ‘아이모’ 등에서 열리며, 명절 분위기와 풍성한 보상을 함께 누릴 수 있다.먼저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에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