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메타버스 플랫폼에 '신라면 분식점' 개설…소비자와 신제품 만든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13 00:53:30
  • -
  • +
  • 인쇄

농심은 12일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 '신라면 분식점(Shin Ramyun Cafeteria)'을 개설하고, 이날부터 소비자와 함께 신라면 신제품 만들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신라면 분식점에서는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옵션을 골라 라면을 끓여먹는 가상체험을 제공하고,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옵션을 실제 제품에 적용해 내년 초 한정판으로 출시할 방침이다. 

 

▲ 신라면 분식점 [농심 제공]


특히 소비자가 신라면 분식점의 주방에서 냄비를 집어 물을 받아 끓이고 재료를 집어넣는 등 라면을 조리하는 모든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리를 마친 뒤에는 라면을 들고 식당으로 이동해 다른 소비자들이 만든 라면과 함께 비교해보는 재미도 더했다.

또 농심은 오는 31일까지 신라면 분식점에서 '천하제일 라면 끓이기 대회'를 열고, 조리 과정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옵션을 반영해 '신라면큰사발 한정판'을 출시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컵라면을 즐기며 다양한 경험을 중시하는 1020세대와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신제품을 결정하는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팔도,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팔도가 세계 최대 규모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ANUGA 2025)’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38회를 맞는 아누가 2025는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린다. 전 세계 110여 개국에서 800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할 전망이다. 올해는 대한민국이 주빈국(Partner Country)으로 처

2

넥써쓰, 플레이위드코리아 두 번째 협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써쓰가 플레이위드코리아와 두 번째 협업을 진행한다. 넥써쓰는 앞서 로한2 글로벌의 성공적인 공동 퍼블리싱을 통해 신뢰 관계를 쌓고, ‘씰M 글로벌(가칭)’ 공동 퍼블리싱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씰M은 지난 2003년 정식서비스를 진행한 온라인 게임 씰온라인의 독창적인 정통성을 계승한 모바일 캐주얼 MMO

3

컴투스, “인기 게임과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자사 대표 인기 게임 7종에서 다채로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발혔다. 이번 이벤트는 ‘더 스타라이트’를 비롯해 ‘서머너즈 워’ IP 게임 3종, 야구 게임 3종, ‘아이모’ 등에서 열리며, 명절 분위기와 풍성한 보상을 함께 누릴 수 있다.먼저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에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