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닉스고', 세계 최고 경주마 후보 올라...수상 기원 온라인 댓글 이벤트

이석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3 18:08:57
  • -
  • +
  • 인쇄

한국마사회가 세계 최고 경주마 시상식인 '론진 어워드(Longines Awards)' 후보에 오른 경주마 닉스고의 수상을 기원하는 온라인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론진 어워드는 론진 경주마 랭킹을 바탕으로 한 해 활약이 뛰어났던 최고의 경주마와 기수를 뽑는 경마계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스위스 시계 브랜드인 론진과 국제경마연맹(IFHA)이 공동 주최한다. 

 

▲ 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 소속인 닉스고는 현재 128점으로 론진 경주마 랭킹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아다야, 미쉬리프, 세인트 마크스 바실리카 등 경쟁마들이 1점 차로 추격 중으로 수상을 확신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다.

이번 이벤트 응모는 오는 25일 오후 11시까지 한국마사회 공식 SNS 채널(네이버 블로그·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론진 어워드 관련 게시물에 닉스고 응원 댓글을 달면 된다. 이 가운데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27일이다.

이번 론진 어워드 시상식 행사는 한국 시간으로 25일 오후 11시 론진과 IFHA의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닉스고는 한국마사회의 유전체 기반 개량·선발 기술인 ‘케이닉스’로 선발된 경주마로, 2017년 미국 킨랜드 경매에서 8만 7000달러(약 1억 원)에 구매해 이듬해 데뷔했다.

이후 페가수스 월드컵, 브리더스컵 클래식 등에서 우승하며 24전 10승을 기록해 상금 867만 달러(약 102억 원)를 획득했다. 오는 29일 열리는 페가수스 월드컵 출전을 마지막으로 은퇴 후 미국에서 씨수말로 활동할 계획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