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말산업 분야 '언택트' 교육 콘텐츠 제공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2-30 01:04:44
  • -
  • +
  • 인쇄

한국마사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말산업 교육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무상 제공한다.
 

▲ 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는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의 원격 수업을 지원하고, 말산업 분야 언택트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플랫폼 '케이무크'에서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케이무크(K-MOOC, Korea-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평생 교육 플랫폼으로 지난 2015년 오픈해 현재 약 1500개의 강의 콘텐츠를 구비하고 있다.

그동안 한국마사회는 NCS 기반의 말산업 표준 교육과정과 정부 인증 표준 학습교재를 개발해 말산업 교육 현장에 보급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증가한 온라인 교육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마학·마술학 기초 과정'을 케이무크에 처음으로 열었다.

또 원격 수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 고교에 국내 말산업 전문가들이 참여한 유튜브 라이브 강의를 진행하고, 조마삭 훈련법 등 말산업 종사자들의 현장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유튜브 강의를 보급하는 등 언택트 교육 환경을 제공했다고 한국마사회 측은 설명했다.

올해는 말산업 온라인 교육 콘텐츠 추가 개발에 착수해 지난 20일 말산업의 기초 과목인 '말보건관리'와 '재활승마' 기초과정 콘텐츠를 각각 총 7주 과정으로 케이무크에 오픈했다.

오순민 한국마사회 말산업육성본부장은 "말산업 온라인 교육 콘텐츠가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학생들과 말산업 종사자, 나아가 말산업에 관심 있는 일반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온피플, 24억원 규모 ‘연안해역 위험대응 AI 솔루션’ 정부사업 선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온피플이 24억원 규모의 정부 지원 ‘연안해역 위험 대응 솔루션 개발’ 사업에 주관기업으로 선정됐다. AI 전문기업 라온피플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지원하는 AI 솔루션 개발 실증사업에 주관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AI 반도체 설계 팹리스 기업 모빌린트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2년간 관련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2

샘표, ‘2025 서울시 장기기증의 날’ 후원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가 ‘장기기증의 날’을 맞아 지난 8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열린 ‘2025 서울시 장기기증의 날’ 기념 행사인 ‘생명나눔, 희망 잇는 서울 광장’에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장기기증을 통한 생명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샘표는 2021년에 사랑의장기

3

광동제약, ‘헛개파워 스틱 젤리’ 출시 기념 음주문화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은 숙취해소제 ‘헛개파워 스틱 젤리’ 출시를 기념해 서울강남경찰서와 함께 음주운전 근절, 안전한 교통문화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교통 안전 퀴즈, 포돌이 SNS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럭키드로우 응모 기회가 주어졌으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