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 괌 최초 개천절 행사 및 그랜드 오픈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0-04 11:30:26
  • -
  • +
  • 인쇄
괌 현지서 최초 개천절 기념 행사 성황리 개최
전 시설 레노베이션, 현대적 감각과 시설로 새 단장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태평양의 아름다운 섬 괌에서 처음으로 한민족의 시조 단군왕검이 나라를 세운 날을 기념하여 태극기를 게양하는 특별한 행사가 펼쳐졌다.


'파인이스트 괌 골프 & 리조트'를 운영하는 골드워터 퍼시픽과 괌한인회는 10월 3일 괌 현지에서 제4356주년 개천절 행사를 개최하고, 리조트 숙박시설의 운영 허가를 기념하는 그랜드 오픈데이를 함께 진행했다. 

 


지난 1월 골드워터 퍼시픽은 국내 기업 최초로 미국자치령 괌의 골프장을 인수해 화제를 모았다. 골드워터 퍼시픽은 일본 스타츠그룹으로부터 스타츠 괌을 넘겨받아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로 간판을 바꾸고, 모든 시설에 대한 레노베이션을 진행했다. 그 결과 금년 개천절에 맞춰 오래 머물러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시설 그리고 자연친화적이면서도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는 291에이커 규모 부지에 27홀 규모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은 미국 골프협회(USGA)가 공식 승인한 정통 토너먼트 코스이다.

골드워터 퍼시픽은 대규모 투자로 코스 관리 장비를 포함해 신규 카트 100대를 도입했고, 클럽하우스 뿐만 아니라 리조트 전체에 대한 레노베이션을 완료했다. 또한 향후 3년 동안 추가 투자를 통해 27홀 코스의 재정비를 실시할 예정이다.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는 아가나 국제공항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괌 메인 상업시설이 있는 투몬에서도 15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아주 뛰어나다. 또한 괌의 아름다운 대지의 지형을 따라 유려한 자연의 곡선미를 살린 코스가 특징이며 국내에서 보기드문 평지형 코스로, 벙커조형이 뛰어나고 조경의 활용이 우수해 심미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모두 골프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는 코스 설계가 일품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괌 주재 공관인 주하갓냐 출장소의 김천영 소장을 비롯해, 괌 한인회 신현국 회장, 김용하 부회장, 괌 한인여성회 최영 회장, 괌 한인체육협회 박원선 회장, 괌한인골프협회 이종원 회장 등 괌 한인사회를 대표하는 협회 및 기관장들과 괌 현지 주요 언론사인 Moycom, Molyan, KUAM, Pacific Daily News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현지에서는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의 오픈은 괌 관광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한국 골퍼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괌을 찾는 한국 관광객 증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

신현국 괌 한인회 회장은 "한인들은 괌에 최초로 한국 기업이 운영하는 골프장이 생겨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파인이스트 괌은 한국 친화적인 골프&리조트로, 많은 한국 골퍼들이 방문하기를 바란다"는 말로 축하를 건넸다.

골드워터퍼시픽의 김형수 대표는 “개천절은 우리 민족의 시작점이자 한민족의 정체성을 만든 홍익인간의 건국이념이 세워진 날이다”며 “이런 날에 한민족의 긍지를 지켜온 교포분들과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의 그랜드 오픈식을 갖고 괌 하늘에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어 감개무량하다”고 화답했다.

김 대표는 이어 “한국기업과 교민들은 괌 지역발전에 가장 중요한 일익을 담당하면서, 한미 양국간 우정과 번영에 기여했다”며 “골드워터퍼시픽도 모범적인 투자 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임추위, 회장 선임 경영승계 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는 지난 28일 차기 회장 선임을 위한 경영승계절차를 공식적으로 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임추위는 사외이사 7인 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경영승계절차는 경영승계규정 및 최고경영자 경영승계계획을 기반으로 약 2개월여간 진행될 예정이다.임추위는 경영승계계획에 따라 내외부 후보군을 상시 관리

2

안랩, 3분기 영업익 79억원…전년比 7.6%↓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안랩은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645억원, 영업이익 79억원(별도기준 매출 572억원, 영업이익 103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잠정실적을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2024년 3분기) 대비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40억원 감소(-5.8%), 영업이익은 6억원 감소(-7.6%)한 수치다. 1~3분기 누계로는 매출은 전년

3

보람상조, 직영장례식장 사회적가치 창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상조가 상조의 근간인 ‘상부상조’ 정신을 현대적 방식으로 이어가고 있다. 단순한 기부나 봉사를 넘어 지역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법을 나누는 새로운 형태의 사회공헌으로 진화시키고 있다.보람상조는 전국 13개 직영장례식장을 거점으로 각 장례식장의 매출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연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