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디자인 산업 전문 세미나 ‘디자인 프로페셔널 세미나’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2 09:55:37
  • -
  • +
  • 인쇄
다양한 실내 공간 솔루션과 지식 융합의 장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공간 디자인 산업의 최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2024 DESIGN PROFESSIONAL SEMINAR (2024 디자인 프로페셔널 세미나)’가 ‘2024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전시회에서 함께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공간에 스며든 문화: 문화를 디자인으로 풀어내는 창의적 접근’이라는 주제 아래 K-공간 디자인 트렌드를 다룬 다양한 세션이 준비된다.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 3일 동안 다양한 분야의 국내 정상급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생생한 디자인 인사이트와 실용적인 솔루션을 모색할 예정이다.

 


수원 스타필드 별마당도서관, 롯데월드 벨리곰 어트랙션 등을 설계한 글로우 서울 정회성 실장과 박준우 차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살아남는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급격하게 변하는 시장 안에서 대응해온 방법부터 앞으로의 실천 방안까지 실무적인 이야기를 공유한다.

롯데월드 타워 ‘베르테르 가든’, 남산스퀘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스위트 파크, 센터필드 로비 등의 조경을 연출한 장은석 수무 대표는 <다중자연:Multi-Nature>라는 주제로 데이터화된 자연이 쏟아지는 현시대에 아날로그 자연과 디지털 자연의 경계의 접점에서 만들어지는 다중자연의 개념과 이를 적용한 공간 디자인에 대해 소개한다.

잊혀져가던 익선동을 연 274만 명이 방문하는 지역으로 만든 박지현 익선다다트렌드랩  대표는 '브랜드 빌더, 익선다다트렌드랩'을 통해 익선다다트렌드랩이 만들어낸 50여개의 브랜드 중 14개의 브랜드를 선정해 그 브랜드의 특성과 개성을 고려하여 브랜드를 구축한 크리에이터들의 사고방식을 소개한다.

그 외에도 석준웅 바이석비석 대표, 이병관 와셀로 대표, 조준우 워크먼트 대표,  임동우 프라우드 건축가, 송승원·조윤경 INTG 대표, 조남인 SIMONE CHO 프로젝트 디렉터,  손재홍 프로젝트마크 대표, 신연호 셰르파 디렉터, 김동현 마하건축사사무소 소장이 연사로 참여해 공간 디자인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눌 예정이다.


‘2024 DESIGN PROFESSIONAL SEMINAR (2024 디자인 프로페셔널 세미나)’ 세미나는 9월 26일(목)-28일(토) 3일간 부산 벡스코 1전시장 내 오픈세미나장에서 진행된다. 세미나 신청은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세미나 신청자는 <2024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