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건축·인테리어 박람회 '2025 대구경향하우징페어' 개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8 10:16:27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대구·경북 최대 규모의 건축·인테리어·전원주택 박람회 '2025 대구경향하우징페어'가 오는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EXCO) 동관(신관)에서 개최된다. 전시 기간 동안 다양한 건축자재, 전원주택, 인테리어 분야의 전문 기업들이 참가하여 건축 산업 관계자는 물론 인테리어 수요자에게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내외장재, 구조재, 단열재 △조경, 공공시설재 △건축공구, 조경공구, 관련기기 △냉난방, 환기설비재 △조명, 전기설비재 △창호, 하드웨어 △급수, 위생재 △도장, 방수재 △주택설계시공 △홈인테리어 △소형/이동식주택, 체류형 쉼터 등 건축·인테리어 전 분야를 아우르는 품목이 전시된다.

 

특별기획으로는 업계 수요와 정책적 이슈를 반영한 ‘농촌체류형쉼터 특별관’, ‘학교시설 환경개선 특별관’, ‘조경정원 특별관’, ‘리빙앤라이프스타일 특별관’이 운영되어 더욱 풍성한 관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농촌체류형쉼터 특별관’은 올해 개정된 농지법 시행령에 따라 농촌체류형쉼터에 대한 높아진 수요를 반영하여 기획됐다. 다양한 디자인과 가격대의 제품을 실물로 직접 비교·체험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구매 상담도 가능하다. 또한, 데크, 어닝, 정원가구 등 주변 공간을 구성하는 제품들도 전시돼 통합적인 공간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학교시설 환경개선 특별관’에서는 교육 현장의 안전성과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교실, 급식실, 체육관 등 학교 공간에 적용 가능한 내외장재, 창호, 조명, 냉난방 시스템 등으로 구성되며 학교 및 교육청 소속 관계자들이 실물을 직접 확인하고 도입을 검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특별관은 지난 7월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5 코리아빌드위크’에서도 높은 관심 속에 운영되어 현장의 호평을 얻은 바 있다.

‘조경정원 특별관’에서는 정원가구, 조경 시설물, 공구, 식물 등 다양한 정원용품이 전시된다. 조경 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전원주택에 거주하거나 관심 있는 참관객에게 실질적인 제품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리빙앤라이프스타일 특별관’에서는 인테리어 가구를 비롯해 생활가전, 텍스타일, 리빙 소품 등 홈데코 관련 브랜드 제품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예비 건축주를 대상으로 한 ‘건축주 상담관’과 인테리어 수요자를 위한 ‘인테리어 컨설팅관’이 운영된다. ‘건축주 상담관’에서는 다양한 설계·시공 전문 기업들을 한자리에서 비교하고 상담할 수 있어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건축 파트너를 직접 만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인테리어 컨설팅관’에서는 주거 공간 인테리어·리모델링을 계획 중인 참관객을 위해 LX Z:IN 인테리어, 한샘리하우스가 인테리어 토탈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전시 기간에만 제공하는 특별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2025 대구경향하우징페어’는 국내 대표 전시 주최사 ㈜메쎄이상이 주최하며, 9월 17일까지 사전등록 시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사전등록자에게는 빠른 입장은 물론, 지인에게 무제한 무료 초청장 발송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독일 자동차 전문지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압도적 성과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윈터 아이셉트(Winter i*cept)’ 제품군이 최근 독일 5대 자동차 전문지 주관 겨울용 타이어 성능 비교 테스트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잇달아 거두며 톱티어(Top Tier)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22일 한국타

2

희망브리지, 원동119안전센터에 전기차 화재 대응 장비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경기고속도로와 함께 경기도 오산시 원동119안전센터에 전기차 화재 대응 장비 ‘EV드릴렌스’를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7월 경기고속도로가 희망브리지에 1천2백만 원을 기부하면서 추진됐다. 희망브리지는 해당 기부금으로 EV드릴렌스를 구입해 소방 현장에 전달한 것이다. EV드릴랜스는

3

현대차·기아 '2025 R&D 협력사 테크 데이'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기아가 협력사와의 연구개발 상생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린다. 현대차·기아는 22일 롤링힐스 호텔에서 R&D본부장 양희원 사장을 비롯한 문성준 현대차·기아협력회장, 이택성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 이사장, 안정구 자동차산업부품진흥재단 이사장 등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 R&D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