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이, '아미노리젠 8월의 MIG' 수상 "예상 못 한 뜻깊은 상, 감사"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10-19 10:54:41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10년차 선수 김소이(휴온스)가 여성 스포츠 전문 매체 스포츠W(발행인 김종열) 선정 '아미노리젠 8월의 MIG'를 수상했다.


김소이는 최근 서울 강서구 쇼골프 가양점에서 진행된 스포츠W의 '내 골프백을 공개합니다' 촬영에 참여한 자리에서 아미노리젠 8월의 MIG를 수상했다.
 

▲ '아미노리젠 8월의 MIG'를 수상한 김소이 선수 [사진=이포에이뉴트리션]

 

스포츠W가 주관하고 스포츠 뉴트리션 스타트업 '이포에이 뉴트리션'이 후원하는 아미노리젠 이달의 MIG는 KLPGA투어에서 활약하는 다양한 선수들에 대한 골프 팬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제정한 상이다.

이 상은 매월 뚜렷한 기량 발전과 성적 향상을 이뤘거나 투어 역사에 기록될 만한 특별한 기록을 작성한 선수들 가운데 한 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다만 대회별 우승자들은 수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김소이는 올해 시즌 8월 한 달간 출전한 4차례 대회 가운데 2개 대회(제주삼다수 마스터스 공동 9위,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 공동 6위)에서 톱10을 기록했다. 또한 메이저 대회인 한화클래식(공동 13위)에서는 10위권 성적을 거두면서 최고의 한 달을 보냈다.

그는 지난해 29개 대회에 출전해 18개 대회에서 컷을 통과했다. 이 중 한 차례만 톱10에 진입하며 상금 순위 68위로 정규투어 시드를 지키는 데 실패한 김소이는 같은 해 11월 2023시즌 KLPGA 정규투어 시드 순위전에서 21위에 오르며 KLPGA투어 잔류에 성공했다.

김소이가 시드 순위전을 통과해 2023시즌 KLPGA투어에서 활약하게 됨으로써 그는 KLPGA투어에서 10년간 활약한 선수에게 주어지는 'K-10 클럽' 가입을 확정했다.

김소이는 루키 시즌이던 지난 2014년 이후 올해까지 10년간 한 시즌도 거르지 않고 KLPGA투어 무대를 지켜냈다.

매년 1부 투어 무대에 진입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는 KLPGA투어 상황을 감안하면 10년을 한결같이 제자리를 지켜낸다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시드순위전을 치르는 어려운 과정을 이겨내고 2023시즌을 맞은 김소이는 올 시즌 전반기 6차례나 컷 통과에 실패하는 등 다소 부진한 페이스가 이어졌으나 후반기에 접어들면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김소이는 후반기 첫 대회였던 8월 '제주삼다수 마스터스'에서 공동 9위에 오르며 시즌 첫 톱10을 기록했다.

이후 2주 뒤 열린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에 출전한 김소이는 공동 6위로 대회를 마치면서 시즌 최고 성적을 새로 기록했다. 그는 또 8월 마지막 대회로 열린 메이저 대회 '한화클래식'에서 공동 13위라는 준수한 성적을 거뒀다.

지난 8월 KLPGA투어에서 가장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선수로 선정되면서 아미노리젠 8월의 MIG를 수상한 김소이는 "다른 선수들이 MIG로 뽑히는 걸 기사로 많이 봤는데 제가 8월에 MIG로 뽑히게 될 줄은 정말 예상하지 못했다. 이런 뜻깊은 상을 주셔서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3시즌 네 번째 아미노리젠 이달의 MIG 수상자로 선정된 김소이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아미노산 스포츠 보충제 '아미노리젠'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아미노리젠은 인대와 근골격계 건강을 위해 개발된 스포츠 뉴트리션 스타트업 이포에이 뉴트리션의 첫 번째 제품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굿모닝보청기 화성지사 안덕진 원장, '2025 고객만족도 대상' 수상 쾌거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굿모닝보청기 화성지사(화성·동탄센터)를 운영 중인 안덕진 원장(청각전문 유튜버 지니히어링)이 지난 2월 7일 열린 '굿모닝보청기 신년회'에서 전국 110개 센터 중 최고 영예인 '2025년도 고객만족도 대상(1위)'을 수상했다. 이날 오후 5시에 진행된 시상식에서 안덕진 원장은 탁월한 고객 관리와 전문

2

아키텍트, ‘심연의 요새 점령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이 대규모 경쟁 콘텐츠와 성장 시스템 강화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심연의 요새 점령전’이 추가됐다. 심연의 요새 점령전은 ‘심연의 전장’에서 서버 구도 별로 최상위 클랜들이 경쟁하는 대규모 PvP 콘텐츠다. 승리한 클랜에게는 서버 거

3

오리온그룹, 사업회사·지주사 배당 대폭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그룹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현금배당을 대폭 확대하며 주주환원 정책을 강화한다. 오리온그룹은 11일 이사회를 열고 사업회사 오리온과 지주사 오리온홀딩스의 현금배당을 각각 의결했다고 밝혔다. 사업회사 오리온은 주당 배당금을 전년 2500원에서 40% 인상한 3500원으로 결정했다. 이에 따른 총 배당금은 1384억 원이다. 지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