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홍콩 코스모프로프’서 K 뷰티 계약성과 속속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7 14:40:04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KOTRA(사장 유정열)는 지난달 15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된 ‘홍콩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뷰티 전시회(이하 코스모프로프)’가 폐막한 지 한 달이 지난 시점에서, 100여 개의 한국관 참가기업이 중국, 동남아, CIS, 유럽 등 다양한 수출시장에서 속속 계약 성과를 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 ‘홍콩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뷰티 전시회)’가 폐막한 지 한 달이 된 시점에서, 100여 개의 한국관 참가기업이 중국, 동남아, CIS, 유럽 등 다양한 수출시장에서 속속 계약 성과를 내고 있다. 한국관의 전경. [사진=KOTRA]

 

KOTRA는 대한화장품협회와 협업으로 단기 수출성과 창출과 사후관리 강화를 위해 전시회 폐막 1개월 후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사후관리 수요와 주요성과 조사를 진행했다. 참가사들의 자발적인 성과 회신 내용을 분석한 결과, 참가사 8개 사에서 1천87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홍콩 코스모프로프’에서 KOTRA는 대한화장품협회(서경배 회장) 등 10개 기관과 총 99개 사로 구성된 통합 한국관을 운영했다. 4년 만에 홍콩에서 개최된 코스모프로프에는 총 44개국 2천 5백여 개의 전시업체가 참가했으며, 전 세계 119개국 6만 5천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통합 한국관에는 스킨케어, 마스크팩, 색조화장품, 샴푸, 트러블 패치, 향수, 피부관리기기, 헤어스타일러 등 다양한 K-뷰티 제품들이 전시되었으며, 뷰티업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듯 ▲친환경 제품 ▲천연성분 제품 ▲글로벌 인증 보유 제품 ▲멀티 기능성 제품 등이 큰 인기를 얻었다. 

 

기업별로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이번 KOTRA 한국관을 통해 해외전시회에 처음 참가한 L사는 올해 런칭한 기능성 크림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주최사가 개최한 ‘코스모어워즈(’ 스킨케어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으며, 동남아, 유럽, 중동 바이어들과 활발히 상담을 진행한 것을 큰 성과로 꼽았다. 

 

▲마이크로 니들제품 전문기업 D사는 유럽 CPNP 등 글로벌 인증 보유기업으로 제품 시연을 통해 우수한 성능을 바이어에 선보이고, 23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홍콩 온라인 유통업체와 30만 불 규모의 현장계약을 체결했다. ▲천연성분 제품 전문기업 M사는 유럽 CPNP, 비건 인증 등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갖춘 제품을 찾는 여러 바이어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고, 일본 뷰티 유통업체와 25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홍콩 뷰티 유통업체와 150만 달러 규모 MOU를 체결했다.

 

홍콩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전시회를 기존 바이어와의 관계를 다지고 새로운 수출시장 개척의 기회로 삼는 한국관 참가사도 눈에 띄었다. 40개국에 자체 브랜드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W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기존 거래 중이던 러시아 대형 유통업체와 500만달러 규모의 연간 단위 독점 계약을 체결했으며, 2024년도 중동시장 진출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모두투어, 겨울 휴양 시즌 맞아 ‘괌·사이판 모두시그니처 기획전’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본격적인 겨울 여행 시즌을 맞아 괌·사이판의 대표 리조트를 중심으로 구성한 ‘괌·사이판 모두시그니처 기획전’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모두시그니처’는 모두투어의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로, 여행의 본질인 ‘경험의 가치’에 집중한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기사·가이드 팁 등 필수 경비와 현지 인기 옵션을 포함해 여행 중

2

이랜드 뉴발란스, ‘기브 백(Gives Back)’ 기부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롯데아울렛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뉴발란스 기브 백(NB Gives Back)'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자립준비청년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에서 실제 어려움을 겪고 있는

3

삼립, 푸드 솔루션 ‘얌’ 홈페이지 개편… 가독성·편의성 높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이 베이커리·카페 사업자를 위한 B2B(기업 간 거래) 푸드 토탈 솔루션 브랜드 ‘얌(yaam)’의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얌’은 삼립의 식품 제조 및 매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이커리·카페 운영을 위한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브랜드다. 식자재를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온라인몰부터 사업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