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를 위한 저작권 지식재산 총망라 시민아카데미 강의 8주 동안 진행

이승선 / 기사승인 : 2020-10-07 10:57:09
  • -
  • +
  • 인쇄
셀수스협동조합과 해인예술법연구소 공동 '지식재산권 이해 과정 1기' 과정

[메가경제= 이승선 기자] 예술을 통해 인간성을 회복하고, 아름다운 예술가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저작권 지식재산을 공부할 수 있는 시민아카데미 강의가 열린다.

공유저작물 자발적 유일 단체인 셀수스협동조합과 해인예술법연구소가 함께 '지식재산 아카데미'의 '지식재산권 이해 과정 1기'를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에 위치한 ‘SWA 웹툰아카데미 이론 강의실1‘에서 8주 동안 진행한다.

 

▲ 해인예술법연구소&셀수스협동조합 시민아카데미(지식재산권법 과정 1기) 포스터.[출처= 해인예술법연구소]


이번 저작권 강의에서는 유현우 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보호과 전문경력관(전 해인예술법연구소 부소장)이 강사로 참여하고, 박정인 해인예술법연구소장(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보호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여론집중도조사위원회 상임위원, 숙명여대·단국대 교수, 법학박사)이 전체 사회를 맡는다.

오는 10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8주 동안 진행되는 ‘지식재산 아카데미’의 '지식재산권 이해 과정 1기'는 저작권정책과 전문 경력관 외 관련전문가들과 함께 강의를 한다.

박 소장이 8주 동안 전체 진행을 맡아 열리는 이날 강의는 영화제작과정, 음악과 방송의 다양한 사례, 디자인 보호제도, 미술 전시기획과 특허출원제도 등 다양한 주제로 이뤄진다.

첫째날은 영화감독에게 들을 수 있는 '영화제자과정 스토리'와 '4차 산업혁명기술의 이해'란 주제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이어 둘째날은 '지식재산과 기본소득'과 '지식재산권법의 개요'를, 셋째날은 '기독교 영화제 스토리'와 '지식재산과 국제분쟁'을, 넷째날은 '방송사 분쟁 사례'와 '영업비밀 분쟁사례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또, 다섯째날은 '음악실연자 분쟁사례'와 '저작권분쟁사례', 여섯째날은 '생명영화제작과정'과 '디자인 보호제도와 분쟁사례', 일곱째날은 '미술품 전시기획과 관람'과 '상표 특허출원제도의개요', 여덟째날은 '저작권 분쟁사례'에 대한 강의가 준비돼 있다.  

 

이 아카데미 강의의 모집인원은 선착순 20명이며, 비용에 교재비도 포함돼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조합원들의 무료 재능기부이며, 이 모든 비용은 콘텐츠 무상공유운동 셀수스협동조합에 기부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승선
이승선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모두투어, 겨울 휴양 시즌 맞아 ‘괌·사이판 모두시그니처 기획전’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본격적인 겨울 여행 시즌을 맞아 괌·사이판의 대표 리조트를 중심으로 구성한 ‘괌·사이판 모두시그니처 기획전’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모두시그니처’는 모두투어의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로, 여행의 본질인 ‘경험의 가치’에 집중한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기사·가이드 팁 등 필수 경비와 현지 인기 옵션을 포함해 여행 중

2

이랜드 뉴발란스, ‘기브 백(Gives Back)’ 기부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롯데아울렛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뉴발란스 기브 백(NB Gives Back)'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자립준비청년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에서 실제 어려움을 겪고 있는

3

삼립, 푸드 솔루션 ‘얌’ 홈페이지 개편… 가독성·편의성 높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이 베이커리·카페 사업자를 위한 B2B(기업 간 거래) 푸드 토탈 솔루션 브랜드 ‘얌(yaam)’의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얌’은 삼립의 식품 제조 및 매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이커리·카페 운영을 위한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브랜드다. 식자재를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온라인몰부터 사업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