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5종 성승민, 전국체전 2년 연속 우승… 막판 독주로 실력 입증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0 14:55:30
  • -
  • +
  • 인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근대5종 국가대표 성승민 선수(대구)가 지난 18일에 열린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근대5종 여자 일반부 개인전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하며 2년 연속 전국체전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지난달 열린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 1차 선발전 1위에 이어 상승세를 굳히며 대표팀 확정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이번 전국체전에서 성승민 선수는 펜싱 256점, 수영 277점, 레이저런 611점을 합산해 총점 1144점을 기록, 2위(1134점)와 10점 차로 우승을 확정지었다. 특히 마지막 레이저런 구간에서 첫 사격을 깔끔히 성공시키며 선두를 잡은 뒤, 이후 경쟁자들이 따라붙지 못할 정도의 독주 레이스를 펼치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경기 직후 성승민 선수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꼭 우승하고 싶었는데 1등으로 마무리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며 “훈련이 만족스럽지 못했던 기간도 있었지만 첫 사격 이후 흐름을 완전히 제 쪽으로 가져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비 오는 날 경기를 좋아하는 편이라 오히려 컨디션이 올라왔다”며 웃었다.

 

성승민은 2024 파리올림픽에서 아시아 최초 근대5종 여성 메달리스트(동메달)로 등극하며 한국 근대5종의 역사를 새로 썼다. 이후 세계선수권 개인전 금메달, 월드컵 파이널 은메달을 잇따라 거머쥐며 신종목 체계(장애물 경기 도입)에서도 세계 정상급 기량을 입증하고 있다.

 

이로써 성승민 선수는 국내무대에서 연속 정상에 서며 아시안게임을 향한 가장 유력한 대표 후보로 자리매김했다. 남은 2차 선발전에서도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준다면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에서 다시 한번 금빛 레이스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지방 스타트업 발굴·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1과 22일 부산과 경남에서 혁신 기업에 생산적 금융을 지원하고, 지역경제와의 동반성장을 추진하기 위해 ‘디노랩 부산 2기’와 ‘디노랩 경남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우리은행을 비롯해 부산시와 경상남도, 양산시 등 지자체 관계자와 신용보증기금, 지역 투자자 등 지역 창업 생태계 관련

2

롯데케미칼, 협력사와 '안전 파트너십' 강화…중대재해 예방 공동 대응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롯데케미칼은 지난 21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협력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Safety Partnership'(안전 파트너십) 포럼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롯데케미칼과 파트너사 간의 양방향 소통을 통해 자율적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지원하고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주요 이슈 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

3

웅진프리드라이프, 웨딩홀 사업 진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웅진프리드라이프가 프리미엄 웨딩홀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프리미엄 웨딩 사업을 미래 성장 전략의 핵심 축으로 삼고, 고객 생애 전반을 아우르는 '토탈 라이프케어 플랫폼' 전략을 본격화한다는 구상이다.웅진프리드라이프는 최근 사모펀드(PEF) 운용사 키스톤프라이빗에쿼티와 공동으로 프리미엄 웨딩·케이터링 전문기업 티앤더블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