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회차 관람? ‘이결어망’ 팝업스토어, 1만 명 덕심 사로잡아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09:00:50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현대백화점은 7월 4일부터 14일까지 서울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아이코닉 스퀘어에서 진행된 웹툰 '이 결혼은 어차피 망하게 되어 있다' (이하 '이결어망')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총 1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모였다. 

 

▲사진=디씨씨이엔티(주)DCCENT 제공

 
'이결어망'은 로맨스 판타지 장르의 인기 웹툰으로,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연재 중이며 국내외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웹툰 속 주인공 이네스와 카셀의 신혼집을 테마로 한 공간을 마련해 팬들이 마치 로맨스 판타지 세계에 직접 온 것만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로 인해 많은 팬들이 실제로 웹툰의 세계에 들어온 듯한 경험을 즐길 수 있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키링, 엽서, 포토카드, 인형 등 약 50여 종의 가성비 있는 굿즈가 공개되었으며, 한정가로 판매됐다. 특히, 코스메틱 브랜드 브루케시아와 디자인 초콜릿 브랜드 모어댄초콜릿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인 한정판 굿즈는 팬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특별 제작된 투명 포토카드가 제공되는 이벤트도 진행됐으며 200년 역사의 테이블웨어 브랜드 덴비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특별 엽서도 증정되었다.


사전 예약 이벤트는 오픈한 지 3일 만에 완료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으며, 팝업스토어 현장은 매일 많은 팬들로 붐볐다. 많은 팬들이 N회차 관람을 하며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웹툰의 다양한 매력을 반복적으로 즐겼다.


이번 팝업스토어의 성공 요인 중 하나는 웹툰의 충실한 세계관을 재현하며 팬들의 '덕심'을 제대로 잡았다는 점이다. '덕심'이란 특정 분야에 대한 강한 애정이나 열정을 의미하며, 이번 팝업스토어는 이러한 팬들의 열정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했다.


디씨씨이엔티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웹툰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힙한 공간으로 젊은 고객층을 사로잡았다"고 전했다.


한 독자는 “고풍스러운 가구와 VMD(Visual Merchandising) 덕분에 마치 웹툰 속으로 빨려 들어온 것 같다. 벌써 두 번째 방문인데, 마지막 날 또 올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ASOCIO 어워드 2025’ 인재개발 부문 수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대표 석수진)가 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ASOCIO)가 주관하는 ‘ASOCIO 어워드 2025’에서 인재개발(Talent Development)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ASOCIO 어워드는 아시아·대양주 24개국 ICT 협회가 참여하는 권위 있는 국제상으로, 매년 디지털 혁신과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2

CJ온스타일, 라방 채팅 수 역대 최대··· ‘필코노미’ 트렌드 확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이하 라방)가 ‘기분이 소비를 이끈다’는 ‘필코노미(Feelconomy)’ 트렌드 속에서 역대 최대 수준의 고객 참여를 이끌어냈다고 12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10월 모바일 라방 채팅 수가 18만 건에 육박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8월 초대형 모바일 라이브쇼 론칭

3

코오롱스포츠, 첫 번째 글로벌 트레이드쇼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마곡에 위치한 코오롱 원앤온리타워에서 첫 번째 글로벌 수주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주회는 코오롱스포츠가 가장 적극적으로 시장 확장에 나서고 있는 중국과 일본, 그리고 싱가포르의 바이어를 대상으로 기획되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