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와 K-엔터의 융합 '괌'에 상륙! '2024 골드워터배 프로-아마 골프페스타'

미디어팀 / 기사승인 : 2024-11-28 15:46:52
  • -
  • +
  • 인쇄

[메가경제=미디어팀]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에서 펼쳐지는 ‘2024 골드워터배 프로-아마 골프페스타’가 12월 2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다. KLPGA 투어프로와의 치열한 골프 대회는 물론, 인플루언서들의 SNS 홍보대회까지 더해져 스포츠와 융합한 K-콘텐츠의 위상을 높일예정이다.

 

이 행사는 골드워터 퍼시픽이 주최하고 KB증권이 후원하며, 한국의 아르도르, 괌 현지의 MOYCOM, Hit Radio 100, Cool FM이 공동주관한다. 


이번 ‘프로-아마 골프페스타’는 대회 첫날 인플루언서들의 개인예선전에서 위너 4명을 선발, 대회 둘째날에는 이른바 팀매치 플레이, 프로와 아마 2명이 한 조를 이뤄 총 4팀이 우승을 위하여 숨막히는 경쟁이 펼쳐진다. 결승전의 전반 9홀은 4팀의 4강전, 후반 9홀은 2팀의 결승전이 진행된다.

대회 참가 인플루언서들은 지난 10월 24일 약 4: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됐다. 또한 골프 실력은 물론, 뛰어난 SNS 홍보력까지 겸비한 다재다능한 인재들로 인스타그램과 틱톡 합산 25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막강한 SNS 마케팅 파워를 자랑한다.


직업군도 골프, 배우, 슈퍼모델, 레이싱 모델, 가수, 체육학 박사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돼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골프방송 및 아마추어 골프대회 수상 경력이 있는 공유진, 송다혜, 정혜진, 걸그룹 ‘나인뮤지스’로 활동한 이유애린과 ‘LPG’에서 활동한 전지원, 그리고 걸그룹 ‘PPL’에서 활동한 오아희, SBS 슈퍼모델 출신인 강지윤과 하연화, 인플루언서 대상 출신 최인혜와 모델 권별, 서이현, 레이싱모델 출신의 인플루언서 서윤아, 한채이, 배우로 활동 중인 양예승, 체육학 박사인 박엄지 등 이들 모두 다재다능한 면모를 갖추어 현재 SNS 인플루언서로서 골프업계에서도 활약하는 등 이번 골프페스타에서의 기대가 크다.

SBS PlusE채널 제작 예능 프로그램 ‘솔로라서’에 출연 중인 배우 사강은 “아마추어 인플루언서와 프로선수의 팀매치라는 신선한 콘셉트에 매료되어 참가를 결정했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 16명의 인플루언서들은 12월을 맞아 행복한세상에 기여하고자 대회 참가비 전액을 사랑의 열매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골드워터퍼시픽이 미국령 괌 역사상 한국 기업 최초로 인수한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는 291에이커 규모의 부지에 27홀, 호텔, 수영장, 바비큐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미국 골프협회(USGA)가 공식 승인한 정통 토너먼트 코스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완벽한 코스 관리로 골퍼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괌의 아름다운 대지의 지형을 따라 유려한 자연의 곡선미를 살린 코스가 특징이며 국내에서 보기드문 평지형 코스로, 벙커조형이 뛰어나고 조경의 활용이 우수해 심미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모두 골프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는 코스 설계가 일품이다.

교통도 편리해 아가나 국제공항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괌 메인 상업시설이 있는 투몬에서도 15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괌 관광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골드워터컵 프로-아마 골프 페스타’는 SBS골프 방송을 통해 2025년 1월 20일과 27일 저녁 9시 골프팬들에게 생생하게 전달될 예정이다. 골프전문 해설가인 김기태, 장유례 아나운서가 대회 MC를 맡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미디어팀
미디어팀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2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3

“발렌타인데이 매출 30%↑”…아웃백, ‘로맨틱 다이닝’ 전략 통했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이 운영하는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예약 문의가 증가하며 기념일 외식 수요를 빠르게 흡수하고 있다. 발렌타인데이가 아웃백의 주요 성수기로 자리 잡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아웃백이 최근 3년간 발렌타인데이 당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매년 전일 대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