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메이카 '단거리 황제' 우사인 볼트 코로나19 확진 판정… '노 마스크' 생일파티 열어

이승선 / 기사승인 : 2020-08-26 17:42:37
  • -
  • +
  • 인쇄
자메이카 경찰, 볼트 생일파티 상황 조사중

[메가경제=이승선 기자] 세계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 육상선수 자메이카 단거리 황제 우사인볼트가 자신의 생일파티를 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볼트는 지난 21일 자신의 서른네 번째 생일파티를 한 뒤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생일파티에서는 참석자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지 않았고, 마스크 착용조차 하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

 

이에 자메이카 당국은 지난 21일(현지시간) 열린 그의 생일파티 상황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 우사인 볼트 '마지막 번개 세리머니'.[사진= AP/연합뉴스]

 

소셜미디어(SNS)에는 야외에서 열린 당시 생일파티에서 일행들이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춤을 추는 영상들이 올라왔다. 

 

특히 이 파티에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에서 뛰고 있는 라힘 스털링과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의 레온 베일리 등 축구선수들도 참석한 것으로 알려져 전 세계 축구팬들의 우려가 크다.

경찰은 지난 21일 열린 우사인볼트의 생일파티에 그와 접촉한 사람들을 조사하고 있다.


25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크리스토퍼 터프턴 자메이카 보건장관은 전날 기자들에게 "볼트가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이 나왔다는 게 이제 다 알려졌다. 볼트도 정식 통보를 받았다"고 말했다.

 

터프턴 장관은 볼트의 접촉자 추적 등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앤드루 홀니스 자메이카 총리도 볼트의 생일 파티 상황에 관해 "경찰이 모든 측면에서 조사하고 있다. 누구도 예외를 적용받거나 특별 대우를 받지 않는다. 모든 자메이카인은 의무가 있다"고 말했다.

 

▲ '세계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 우사인 볼트가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격리 중이라고 본인 SNS에 밝혔다.우사인 볼트 인스타그램 캡처 화면. [서울= 연합뉴스] 


볼트는 이 같은 보도 직후 자신의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에 동영상을 업로드 했다. 침대에 누운 채 “토요일에 검사를 받았다”며, “아직 코로나19에 대한 증상은 없다. 자가 격리를 하면서 프로토콜이 무엇인지 확인을 기다릴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방금 일어나 SNS를 확인하다가, 내가 코로나19에 걸렸다는 글을 봤다”고 말했다. 그러나 검사 결과가 나왔는지는 뚜렷하게 말하지 않았다.

우사인 볼트는 육상 남자 100m와 200m 세계신기록을 보유 중이며, 올림픽에서 모두 8개의 금메달을 딴 단거리 달리기 황제다.

 

자메이카는 인구 300만 명가량의 카리브해 국가로, 지금까지 1529명의 코로나19 확진자와 16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승선
이승선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제약그룹 아이디언스, EAEU·GCC 지역 항암신약 라이선스 계약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동제약그룹의 항암 신약 개발 계열사 아이디언스(대표 이원식)가 자사 표적항암제 신약후보물질 베나다파립(Venadaparib)의 EAEU(유라시아경제연합) 및 GCC(걸프협력이사회) 지역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계약은 선급금과 마일스톤 등을 포함해 총 5천만 달러(약 700억 원) 규모로, 아이디언스가 완제 의

2

KB금융, '2024 자연자본 공시 보고서' 발간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7일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자연자본과 금융의 연계성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글로벌 기준과의 정합성을 확보한 '2024 자연자본 공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자연자본 공시란 기업이 자연 관련 위험과 기회를 재무적으로 평가하고 관리 방안을 투자자에게 공개하는 제도다. 지난 2021년 6월

3

삼성디스플레이, 세계 최대 모빌리티 전시 獨 'IAA 모빌리티 2025' 참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차세대 성장동력 중 하나인 오토(Auto) 사업 성장을 위해 차량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포트폴리오를 대폭 강화하고 고객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빌리티 전시회 'IAA 모빌리티 2025'에 전세계 패널 업체 중 유일하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