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민, 스포츠클라이밍 스피드 남녀 월드컵 최초 동메달 획득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4-15 07:44:33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13일에 중국 우장에서 열린 '2024 IFSC 중국 우장 스포츠클라이밍 2차 월드컵'(리드, 스피드)에서 스포츠클라이밍 스피드 국가대표 정지민 선수가 3위 동메달, 스포츠클라이밍 리드 국가대표 서채현 선수가 3위 동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4 IFSC 중국 우장 스포츠클라이밍 2차 월드컵'은 12일부터 14일까지 스포츠클라이밍 리드와 스피드 부문 월드컵이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은 리드와 스피드 부문에서 각각 동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스포츠클라이밍 스피드 부문에서 획득한 동메달은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 스피드 월드컵 남·여 통틀어 '최초' 메달이기도 하다. 이번 대회에서 정지민 선수는 개인 최고 기록인 6.623초를 세웠다. 이 기록은 지난 2023 IFSC 파리올림픽 아시아 예선전에서 기록보다 약 0.24초 더 단축했다. 스피드 부문에서 1위 폴란드의 알렉산드라 미로스로 선수가, 2위는 폴란드의 나탈리아 칼루카 선수가 차지하였다.

또한 리드 부문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서채현 선수는 결승전에서 43+를 기록했다. 이번 대회 동메달로 월드컵 시리즈 15번째 메달을 획득했다. 리드 부문에서 1위 슬로베니아 얀야 간브렛 선수는 완등(TOP)하여 1위를 차지했고 중국의 지루로우 선수는 44+를 기록해 2위를 차지했다.

다가오는 파리올림픽 예선전에서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 선수들의 행보를 주목해야 한다. 5월 15일부터 19일까지 중국 상해,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스포츠클라이밍 파이올림픽 예선전이 진행된다. 파리올림픽 예선전에서 콤바인(볼더+리드) 남녀 각각 10장의 티켓과 스피드 남녀 각각 5장의 티켓이 걸려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은행, ‘KB시니어 행복 라운지’ 오픈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10일 인천 서구에 위치한 가좌동점에 라운지 형태의 특화 점포인 ‘KB시니어 행복 라운지’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KB시니어 행복 라운지’는 포용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고령층을 비롯한 금융 취약계층이 보다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된 시니어 고객 맞춤형 공간이다. 이번에 문을 연 라운지에서는

2

고려아연, '고려가 고려에게'로 돌봄의 빈틈 메웠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과 계열사 임직원들이 지난 6일 ‘고려인 가족돌봄아동’들의 눈썰매장 문화 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전에 제작한 ‘신학기 응원키트’도 아동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고려인 가족돌봄아동은 재한 고려인 중에서도 부모의 돌봄을 받을 시기에 오히려 가족을 부양해 학업을 이어가는 아동·청소년을 뜻한다.

3

체험부터 구매 혜택까지 한 번에… 레드포스 PC방, 로지텍 G 신제품 프로모션 선보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로 e스포츠 구단 ‘농심 레드포스’와 PC방 창업 컨설팅, 인테리어, F&B 등 토탈 솔루션 사업을 전개 중인 ㈜비엔엠컴퍼니가 함께 운영하는 프리미엄 e스포츠 PC방 ‘레드포스 PC방(레드포스 PC 아레나)’이 글로벌 게이밍 기어 브랜드 로지텍 G(Logitech G)와 손잡고, 신제품 ‘PRO X2 SUPERSTRIK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