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신운선, ‘2026 사스페 월드컵’ 여자 리드 우승…이영건 동메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7 08:36:2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는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신운선 선수가 스위스 사스페에서 열린 ‘2026 UIAA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여자 리드 부문에서 우승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회에는 19개국 정상급 선수들이 참가했다.


신운선 선수는 사스페 월드컵에서 2024년 우승, 2025년 3위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다시 정상에 오르며 세계 최정상급 기량을 입증했다.
 

▲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신운선, ‘2026 사스페 월드컵’ 여자 리드 우승.

또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이영건 선수는 이번 남자 리드 부문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 선수는 지난 11일 청송 월드컵 남자 리드 부문 동메달에 이어 두 경기 연속 입상하며 한국 아이스클라이밍 대표 선수로 존재감을 높였다.

영원아웃도어 성가은 사장은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선수들이 세계 무대에서 좋은 성과를 기록한 것을 축하하며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국내외 다양한 무대를 통해 선수들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Never Stop Exploring’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국내 아웃도어·스포츠 저변 확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2011년부터 아시아 최초로 개최된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공식 후원과 함께 대한산악연맹 및 국가대표팀 지원, 그리고 2005년 업계 최초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을 창단해 선수·탐험가 발굴·육성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증권, 10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이사회 의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2026년 제1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약 1000억원의 자사주 매입과 디지털 핵심 인재 대상 스톱옵션 부여 안건을 결의했다고 26일 밝혔다. 매입 예정 자사주는 보통주 약 600억원, 2우선주(2우B) 약 400억원 규모다. 이사회 결의일 다음날부터 3개월 내 장내매수 진행된다. 미래에셋증권은 이번 자사주 취득을 통

2

하나증권, 영상 기반 투자전략 서비스 ‘세미나라운지’ 오픈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비대면 영상 투자전략 서비스인 ‘세미나라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세미나라운지는 하나증권의 디지털 PB 라운지에 새롭게 추가된 영상 기반 투자전략 서비스다. AI 분석 기반의 최신 시장 트렌드를 영상 콘텐츠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손님들은 복잡한 시장 흐름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3

삼성증권, 중개형 ISA 잔고 8조원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잔고가 8조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중개형 ISA 고객 수는 144만명을 넘어서며 업계 최대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21일 기준 삼성증권의 중개형 ISA 잔고와 고객 수는 2024년 말 대비 각각 136%, 2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중개형 ISA 계좌 내 투자 비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