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희, '아미노리젠 11월의 MIG' 수상... 데뷔 3년 만에 최고 성적으로 시즌 마무리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2-15 09:10:20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3년차 김재희(메디힐)이 여성 스포츠 전문 매체 스포츠W(발행인: 김종열)가 선정한 ‘아미노리젠 11월의 MIG’(Most Impressive Golfer)를 수상했다.


김재희는 지난 달 제주에서 열린 KLPGA투어 ‘S-OIL 챔피언십’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시즌 마지막 대회인 ‘SK쉴더스-SK텔레콤 챔피언십’에서 공동 14위에 올랐다.  

 

▲김재희가 '아미노리젠 11월의 MIG'상을 수상했다 

김재희는 특히 S-OIL 챔피언십에서 골프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는 활약을 펼쳤다.

지난 달 2일부터 나흘간 4라운드(54홀) 스트로크플레이로 우승자를 가린 S-OIL 챔피언십에서 김재희는 3라운드까지 이예원(KB금융그룹)과 함께 선두 성유진(한화큐셀)에 한 타 뒤진 공동 2위에 이름을 올렸고, 대회 마지막 날 챔피언조에서 4라운드 경기에 임했다.

강한 비와 바람이 몰아치는 악천후에도 불구하고 김재희는 라운드 중반까지 고감도 샷감을 앞세워 3타를 줄이며 단독 선두로 나서 데뷔 첫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는 듯했으나 라운드가 진행될수록 악천후가 심해졌고, 두 차례 경기가 중단된 끝에 최종 라운드가 취소됨에 따라 대회가 3라운드(54홀) 대회로 축소되면서 결국 전날 3라운드까지 단독 선두였던 성유진이 우승자로 결정됐고, 김재희는 공동 2위라는 다소 억울한 결과를 안게 됐다.

김재희는 그러나 대회조직위원회의 결정에 흔쾌히 승복하고 잠시 후 진행된 시상식에서 밝은 얼굴로 우승자 성유진에게 축하를 보내는 성숙한 스포츠맨십을 보여주면서 우승자 만큼이나 빛난 준우승자로서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로부터 일주일 뒤 열린 시즌 최종전 SK쉴더스-SK텔레콤 챔피언십을 공동 14위로 마친 김재희는 2023시즌 두 차례 준우승을 포함해 총 5차례 톱10을 기록, 4억2천816만5,204원의 상금을 획득하며 상금 순위 23위로 시즌을 마감했다.

2020년 드림투어(2부 투어)에서 3승과 함께 상금왕을 차지하고 2021년 KLPGA투어 데뷔한 이래 3시즌 만에 거둔 최고 성적이다.

최근 서울 강서구 소재 쇼골프 가양점에서 진행된 스포츠W 자체 유튜브 채널 프로그램 ‘내 골프백을 공개합니다’ 촬영에 참여한 자리에서 아미노리젠 11월의 MIG 트로피를 전달받은 김재희는 “제가 생각해도 11월에 이 상을 받을 만한 사람은 저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웃은 뒤 “아쉽게 우승 놓치고 했지만 (이 상이) 정말 좋은 발판이 되는 것 같다. 이 상을 받고 더 좋은 성적을 이루겠다.”고 2024시즌 대활약을 예고했다.

2023시즌 다섯 번째 ‘아미노리젠 이달의 MIG’ 수상자로 선정된 김재희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아미노산 스포츠 보충제 '아미노리젠'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스포츠W가 주관하고 스포츠 뉴트리션 스타트업 ‘이포에이 뉴트리션(E4A Nutrition)’이 후원하는 ‘아미노리젠 이달의 MIG’는 KLPGA투어에서 활약하는 다양한 선수들에 대한 골프 팬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제정한 상이다.

매월 뚜렷한 기량 발전과 성적 향상을 이뤘거나 투어 역사에 기록될 만한 특별한 기록을 작성하는 등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선수들 가운데 한 명을 선정, 시상하게 된다. 다만 대회별 우승자들은 수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아미노리젠은 인대와 근골격계 건강을 위해 개발된 스포츠 뉴트리션 스타트업 ‘이포에이 뉴트리션(E4A Nutrition)’은 첫 번째 제품이다. 이포에이 뉴트리션은 지난 달 스포츠W와 ‘여성 스포츠 관련 콘텐츠 제작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2023년 스포츠W의 ‘아미노리젠 이달의 MIG’와 스포츠W 자체 제작 영상 콘텐츠 ‘내 골프백을 공개합니다’ 등을 후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2

젠레스 존 제로, 2.5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오는 30일 업데이트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의 주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에이전트 공개, 협동 전투 콘텐츠 개편, 게임 플레이 전반의 최적화를 포함한다.새롭게 합류하는 공허 사냥꾼 ‘엽빛나’는 두 가지 모습을 지

3

컴투스, ‘가치아쿠타’ 기반 콘솔·PC 신작 개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가치아쿠타’를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 ‘가치아쿠타: The Game(가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가치아쿠타’는 슬럼가에서 자란 소년 루도가 차별과 억압에 맞서 싸우는 배틀 액션 TV 애니메이션이다. 사회적 메시지와 독특한 그래피티 감성, 감각적인 액션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