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시즌 11 '2025 마이애미 E-PRIX' 대회 종료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4-14 09:57:00
  • -
  • +
  • 인쇄
예측 불허 코스에서 더욱 빛난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의 진가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 시즌 11의 다섯 번째 라운드 ‘2025 마이애미 E-PRIX(2025 MIAMI E-PRIX)’가 4월 12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홈스테드-마이애미 스피드웨이(Homestead-Miami Speedway)’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22명의 드라이버들은 고속 주행과 급격한 코너가 반복되는 ‘홈스테드-마이애미 스피드웨이’에서 폭발적인 기량을 뽐내며 치열한 레이싱 접전을 펼쳤다. 특히, 극한의 상황에서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GEN3 Evo iON Race)’는 접지력, 핸들링 등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며 경기 운영의 핵심 변수로 작용했다.

다섯 번째 라운드에서는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TAGHEUER PORSCHE FORMULA E TEAM)’ 소속 ‘파스칼 베를라인(Pascal Wehrlein)’이 26점으로 큰 점수차를 내며 1위를 기록했다. 뒤이어 치열한 접전 끝에 ‘롤라 야마하 ABT 포뮬러 E 팀(LOLA YAMAHA ABT FORMULA E TEAM)’ 소속 ‘루카스 디 그라시(Lucas Di Grassi)’가 18점으로 2위에 올랐으며, ‘태크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 소속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António Félix Da Costa)’는 15점으로 3위를 차지했다.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도 ‘포르쉐 99X Gen3(Porsche 99X Electric Gen3)’의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이 105점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닛산 포뮬러 E 팀(NISSAN FORMULA E TEAM)’과 ‘네옴 맥라렌 포뮬러 E 팀(NEOM McLAREN FORMULA E TEAM)’은 각각 80점, 67점으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지난 4월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마이애미 해변에서 진행된 ‘한국 X FE 튜브샵(Hankook X FE Tube Shop)’ 팝업스토어도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타이어 모양의 튜브 대여와 고중량 타이어 뒤집기, 초대형 ‘GEN3 아이온 에보 레이스’ 모형 전시 및 포토존 등 인기를 끌었으며, 휴양지를 찾아 온 미국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져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인지도를 널리 알렸다.

‘포뮬러 E’ 대회 관람객을 위한 ‘팬 빌리지(Fan Village)’ 브랜드 전시관도 운영됐다. 한국타이어는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제품군과 함께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 타이어 실물 전시 등을 통해 북미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기술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다음 대회는 오는 5월 3일부터 4일까지 모나코에서 열리는 ‘2025 모나코 E-PRIX(2025 MONACO E-PRIX)’로 예정되어 있다. 1929년에 개장한 ‘모나코 서킷(Circuit de Monaco)’은 지중해 연안의 몬테카를로 시가지를 중심으로 달리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서킷으로, 가파른 언덕과 급커브로 구성돼 포뮬러 E 대회에서 가장 까다로운 트랙 중 하나로 손꼽힌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