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신탁, 상도14구역 사업시행자 지정 신청 완료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5 12:01:35
  • -
  • +
  • 인쇄
코리아신탁, 1차 신속통합기획 대상지 중 2개 현장 확보 ‘쾌거’
상도14구역, 신탁 지정개발자 방식 최초로 ‘전자동의서’ 도입
▲서울 동작구 상도14구역 조감도 / 동작구청 제공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코리아신탁이 이달 10일 동작구청에 상도14구역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의 사업시행자 지정 신청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상도14구역은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244번지 일원 5만788㎡에 지하3층 ~ 지상29층 규모의 공동주택 1,191가구를 건립하는 사업으로 서울시 1차 신속통합기획 후보지로 선정돼 금년 4월 정비계획과 구역지정이 완료됐다.

상도동은 사업시행자 지정 신청을 완료한 상도14구역을 포함, 인근 재개발사업과 모아타운 등 상도4동 일대에 약 1만 세대를 공급하는 개발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서부선 경전철 사업과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동작구청 신청사) 등의 주변 개발도 진행되고 있어 ‘특급 주거지’로 탈바꿈 중이다.

코리아신탁, 신탁 지정개발자 방식 최초로 ‘전자동의서’도입…동의서 징구 조기완료

상도14구역 신탁사로 계약 체결된 코리아신탁 측은 “상도14구역에서 신탁 지정개발자(사업시행자) 방식 최초로 서울시 실증특례에 따른 전자동의서를 도입해 투명하고 빠르게 동의서 징구를 완료했다”며 “상도14구역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해 신속하게 사업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코리아신탁은 지난 6월 ‘신월7동 1구역’ 재개발 사업시행자로 지정됐으며, ‘상도14구역’ 재개발 사업시행자로 지정되면 1차 신속통합 기획 대상지 중 2개 현장을 확보하게 된다.
 

▲서울 동작구 상도14구역 / 로드뷰

신탁방식 정비사업은 재건축·재개발 조합이 아닌 부동산 신탁사가 토지 등 소유자로부터 사업을 위탁받아 시행하는 방식이다.

지정개발자 방식은 조합설립 절차를 생략해 사업진행이 신속하고 초기 사업자금 조달이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특히 신탁사는 부동산 개발 전문성이 높고 금융당국의 규제를 받아 안전하고 투명한 사업 추진이 큰 장점이다.

코리아신탁 한 관계자는 “지정개발자 사업시행 특례를 적용받아 추진 중인 ‘금정역세권1구역’과 서울시 1차 신속통합기획 대상지인 ‘신월7동 1구역’의 지정고시를 올해 완료했고, ‘상도14구역’ 사업시행자 지정고시 완료 시 서울과 수도권 주요 입지에 위치한 정비사업지 3곳의 사업시행자 고시를 받게 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생활건강, LG트윈스 한국시리즈 V4 우승 기념 특별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이 LG트윈스의 한국시리즈 4번째 통합 우승(V4)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오는 16일(일)까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중심으로 할인 혜택과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직영몰에서는 브랜드별 대표 제품 위주로 최대 50% 할인 또는 1+1 행사를 진행한다. 뷰티

2

오뚜기 라이트앤조이, 고객신뢰도 1위 브랜드 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의 라이트푸드 통합 브랜드 ‘라이트앤조이(LIGHT&JOY)’가 포브스코리아와 중앙일보가 주최·주관하고 JTBC가 후원하는 ‘2025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시상식’에서 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오뚜기의 라이트앤조이는 ‘즐기세요, 더 가볍게!’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당·지방·열량·나트륨을 줄

3

이랜드 뉴발란스, 플라잉77구스다운 ‘WAY TO PEAK’ 팝업스토어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서울 성수 플래그십스토어에서 ‘플라잉 다운(FLYING DOWN)’을 주제로 한 ‘WAY TO PEAK’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1월 1일 진행된 사전 오프닝 행사에는 뉴발란스 앰버서더 김연아, 에스파 윈터, 메이저리거 김하성, 프로야구 선수 원태인, 모델 안현민이 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