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페리, CES 2024서 스마트TV·커넥티드카 새 플랫폼 선보여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6 16:25:20
  • -
  • +
  • 인쇄
‘Powered by TiVo’ 적용 스마트TV OEM 파트너십 확대도 추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엑스페리(Xperi)는 CES 2024에서 ‘Powered by TiVo’를 적용한 새 스마트TV OEM을 공개하고 파트너십 확대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우선 엑스페리는 BMW를 포함한 파트너사들과 글로벌 콘텐츠 협력을 강화한다. 스마트TV를 위한 TiVo OS와 커넥티드카에 적용 가능한 DTS AutoStage Video Service Powered by TiVo를 통해 높은 몰입감으로 최적화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엑스페리(Xperi)가 CES 2024에서 ‘Powered by TiVo’를 적용한 새 스마트TV OEM을 공개하고 파트너십 확대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사진=엑스페리]

 

존 커셔너(Jon Kirchner) 엑스페리 CEO는 “소비자들의 엔터테인먼트 경험 개선에 집중했다”며 “TiVo는 파트너·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할 개인화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엑스페리는 또 Powered by TiVo 모델을 적용한 스마트TV로 유럽시장 진출에 나설 방침이다. 이 모델은 TV OEM 파트너들을 위한 솔루션으로 가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기반으로 고객 생애 가치(CLV)를 최대화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실제로 TiVo OS는 이번 2024 CES에서 콘텐츠·엔터테인먼트 부문 혁신상을 받았는데 개인화와 음성 검색이 가능한 미디어 플랫폼이다. TiVo의 OEM 파트너 베스텔(Vestel)은 지난해 하반기 스마트TV를 출시했고 영국 아르고스(Argos)는 올봄 브랜드 부쉬(Bush) 브랜드로 Powered by TiVo를 선보인다.

TiVo OS는 또 콩카(Konka) TV 브랜드에 Powered by TiVo를 적용한 스마트TV를 앞세워 유럽시장에 진출한다. 샤프(Sharp) 역시 유럽시장 전역에서 출시 시점만 고대하고 있다.

아울러 TiVo는 Bloomberg와 DAZN, Pluto TV, Plex, Tubi, Xumo Enterprise 등 콘텐츠 업체들과 제휴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엑스페리와 BMW그룹은 최근 DTS AutoStage Video Service Powered by TiVo를 앞세워 선진국들에 다양한 모델을 출시했다.

이미 미국과 영국·독일·프랑스·이탈리아·스페인은 물론 한국에서도 다양한 모델에 적용됐고 조만간 일본 출시를 앞두고 있다. 커넥티드 카에 적용한 비디오 서비스로는 라이브TV와 뉴스, 스포츠, 영화 등인데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엑스페리는 CES 2024 행사기간 Powered by TiVo 솔루션을 Vestel과 Sharp, BMW 제품들과 함께 선보였는데 TiVo OS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