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발전에 따른 스포츠의 변화는? 스포츠문화연구소 토론회 개최

조철민 / 기사승인 : 2017-12-24 23:39:06
  • -
  • +
  • 인쇄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스포츠문화연구소가 인공지능을 주제로 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스포츠문화연구소는 “오는 28일 오후 7시 서강대 정하상관 112호에서 ‘인공지능(A.I)의 발전에 따른 스포츠경기 운영의 변화’를 주제로 한 토론회를 갖는다”고 25일 밝혔다.


연구소는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대결로 인해 인공지능이 우리의 삶 뿐 아니라 인간의 본질에 미치게 될 영향을 생각하게 하는 계기가 됐다”며 “놀이와 경쟁, 도전을 즐기는 인간의 삶과 문화인 스포츠에 인공지능은 어떤 영향을 주게 될지를 알아보려 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인공지능 전문가 및 스포츠 현장의 전문가와 함께 인공지능과 함께 할 스포츠의 변화와 미래에 대하여 이야기하겠다”며 “과학기술의 발전이 가져올 스포츠문화의 변화에 대하여 생각해보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스포츠문화연구소 함은주 대외협력국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행사에는 인공지능 전문가인 이동헌 삼성전자 연구원, K리그 고형진 심판, 프로농구연맹(KBL) 박경진 심판, 사람과디지털연구소 윤명희 선임연구원, 아주대 이현서 스포츠레저학과 교수 등이 패널로 참가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철민
조철민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