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현장] 넥슨, 모바일 '크아' 출시 발표… 합병 악재 없다

강한결 / 기사승인 : 2019-03-19 14:37:29
  • -
  • +
  • 인쇄

[메가경제 글 강한결·사진 주현희 기자] 넥슨이 상반기 10종 이상의 모바일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기존 자사 인기 온라인 게임을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과 신규 IP(지식재산권)게임을 함께 발표했다.



넥슨 김현 부사장 [사진 = 주현희 기자]
넥슨 김현 부사장


넥슨은 12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를 이달 21일 국내 및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행사 시작과 함께 무대에 오른 넥슨 김현 부사장은 "안팎으로 많은 일이 있었지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플랫폼과 장르를 넘어 도전적인 행보를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비니를 쓰고 등장한 김현 부사장은 셔츠 위에 스트라이프 스웨터를 입고 무대에 올라섰다. 격식보다는 캐주얼한 느낌이 전해진 김 부사장의 복장은 오랫동안 한국 게이머들에게 사랑받은 넥슨의 이미지를 떠올리게 만들었다.



넥슨 박재민 본부장 [사진 = 주현희 기자]
넥슨 박재민 본부장


김현 부사장에 이어 박재민 본부장이 무대에 올랐다. 박 본부장은 성과 발표를 통해 "(지난해)메이플스토리M, 다크어벤저3, 액스 등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운을 뗐다.

그는 이어 "메이플스토리M은 글로벌 출시 100일 만에 1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세계 많은 이용자들이 즐기고 있다. 각국에 맞춤형 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지 오프라인 이벤트 등으로 글로벌 이용자와 소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 = 주현희 기자]
취재진들이 넥슨의 발표에 집중하고 있다.


이어 상반기 넥슨은 모바일 게임 라인업을 발표했다. 넥슨 측에 따르면 상반기 자사 유명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과 신규 IP 기반 신작으로 국내외 시장을 공략한다. 사전 예약자 수 200만 명을 돌파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은 오는 21일 국내 포함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는 18년간 사랑 받아온 넥슨의 장수게임이다. 물풍선을 터뜨려 상대방과 대전을 펼치는 크레이지아케이드는 전연령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또한 넥슨 최초의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도 올여름 출시할 예정이다. 액션RPG '마기아: 카르마 사가'와 오는 14일 출시되는 신규 IP인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도 소개했다. 여기에 IP 제휴작과 퍼블리싱 신작인 '고질라 디펜스 포스'와 '시노앨리스'도 기대를 모았다.


과거 넥슨은 한국 제일의 게임회사라는 명성답게 명작 게임을 출시했다. 인수설로 흔들리는 넥슨이 자사의 명작게임 라인업으로 위기탈출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한결
강한결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스타 2025] 넥슨, 약 3년 만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영예…"마비노기 모바일 흥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이 2022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이후 약 3년 만에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한국게임사업협회가 주관하며, 전자신문, 스포츠조선이 후원하는 행사

2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3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