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경영 속도 내는 현대그린푸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2 08:58:52
  • -
  • +
  • 인쇄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현대그린푸드가 2일 글로벌 표준·인증 전문기관 한국품질재단(KFQ)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인증으로, 기업이 환경 경영을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체계를 갖추고 있는지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국제 규격이다.
 

▲사진 = 현대그린푸드 제공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업무 우선순위에서 친환경 경영을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있는데다, 관련 법규·지침에 따라 구체적인 목표를 수립하고 계획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ISO 14001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을 발판으로 향후 친환경 활동과 노력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프로젝트 그린이라는 환경 경영 목표를 정하고 ▲그린 라이프 ▲그린 투게더 ▲그린 컴퍼니 등 중장기 세 가지 환경 경영 목표를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그린 라이프는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개발해 나가겠다는 내용이다.

저탄소나 친환경 인증을 받은 농수산물을 활용한 단체급식 메뉴 개발이 핵심.

식물성 식품으로 구성돼 동물성 식단에 비해 온실가스 배출량이 최대 80% 적은 저탄소 메뉴를 두 배 늘리고, 농가 발굴로 양파, 토마토 등 10여개 식재료를 저탄소 인증 제품으로 대체하는 게 대표적 사례다.

그린 투게더는 환경에 해로운 포장재 사용을 줄이고, 다양한 친환경 패키지를 확대하는 내용이 골자다.

예를 들어 재생원료 활용 포장재, 100% 물을 사용한 아이스팩 사용 등이 좋은 예다.

또 현대그린푸드는 사업소에서 발생하는 폐플라스틱을 수거해 친환경 의자로 만드는 그리팅 용기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그린 컴퍼니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임직원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사내 캠페인으로 친환경 경영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내용이다.

앞으로도 친환경 설비와 에너지 절약 시스템 등을 추가로 도입하는 한편, 임직원 봉사활동이나 친환경 교육 등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외 환경법규와 협약을 준수하고 지역사회의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ESG 활동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