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경영 속도 내는 현대그린푸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2 08:58:52
  • -
  • +
  • 인쇄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현대그린푸드가 2일 글로벌 표준·인증 전문기관 한국품질재단(KFQ)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인증으로, 기업이 환경 경영을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체계를 갖추고 있는지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국제 규격이다.
 

▲사진 = 현대그린푸드 제공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업무 우선순위에서 친환경 경영을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있는데다, 관련 법규·지침에 따라 구체적인 목표를 수립하고 계획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ISO 14001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을 발판으로 향후 친환경 활동과 노력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프로젝트 그린이라는 환경 경영 목표를 정하고 ▲그린 라이프 ▲그린 투게더 ▲그린 컴퍼니 등 중장기 세 가지 환경 경영 목표를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그린 라이프는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개발해 나가겠다는 내용이다.

저탄소나 친환경 인증을 받은 농수산물을 활용한 단체급식 메뉴 개발이 핵심.

식물성 식품으로 구성돼 동물성 식단에 비해 온실가스 배출량이 최대 80% 적은 저탄소 메뉴를 두 배 늘리고, 농가 발굴로 양파, 토마토 등 10여개 식재료를 저탄소 인증 제품으로 대체하는 게 대표적 사례다.

그린 투게더는 환경에 해로운 포장재 사용을 줄이고, 다양한 친환경 패키지를 확대하는 내용이 골자다.

예를 들어 재생원료 활용 포장재, 100% 물을 사용한 아이스팩 사용 등이 좋은 예다.

또 현대그린푸드는 사업소에서 발생하는 폐플라스틱을 수거해 친환경 의자로 만드는 그리팅 용기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그린 컴퍼니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임직원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사내 캠페인으로 친환경 경영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내용이다.

앞으로도 친환경 설비와 에너지 절약 시스템 등을 추가로 도입하는 한편, 임직원 봉사활동이나 친환경 교육 등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외 환경법규와 협약을 준수하고 지역사회의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ESG 활동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셀렉스 썬화이버 당솔브, 혈당·콜레스테롤 개선 확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이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인 ‘구아검가수분해물(Sunfiber: 썬화이버)’를 적용한 '혈당·장 건강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한 결과 혈당과 콜레스테롤이 개선되는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매일헬스뉴트리션이 새롭게 출시한 ‘셀렉스 썬화이버 당솔브’ 제품을 통해

2

"김연아도 입었다"...이랜드 뉴발란스, ‘2025 FW 액티브 다운’ 캠페인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브랜드 앰버서더 김연아와 함께한 2025 F/W 시즌 ‘액티브 다운(Active Down)’ 캠페인 영상과 화보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의 퀸, 김연아의 은밀한 겨울 비밀을 공개한다’는 콘셉트 아래, 추운 계절 속에서도 든든하고 따뜻

3

대상 정원e샵, ‘2025 종가 김장대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이 김장철을 맞아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의 포장김치와 김장재료 등을 총망라해 판매하는 ‘2025 종가 김장대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사전예약 시 할인 및 경품 등 특별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최근 지속되고 있는 물가 상승에 이상기온 현상까지 맞물려 김장재료 가격이 폭등하면서 포장김치 수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