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KOTRA, 동남아 신선식품 시장 공략 본격화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11:04:3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10월 7일부터 연말까지 싱가포르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쇼피(Shopee)와 라자다(Lazada)를 통해 한국 신선식품 판촉전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 코트라 본사. [사진=코트라]

 

OTT를 통한 한국 예능, 드라마에서의 먹방 활약으로 싱가포르에서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싱가포르에서 운영 중인 한국 식당 수는 260개가 넘으며, 시중 슈퍼에서도 한국 식품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이다.

 

이러한 오프라인에서의 한국 식품의 인기에 힘입어, 온라인에서도 한국 식품 판매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다. 하지만 싱가포르의 덥고 습한 기후로 인한 변질 위험, 긴 배송기간 등은 한국 식품 기업들이 싱가포르 온라인 시장으로 진출하는데 큰 장애물로 작용했다.

 

이에 KOTRA는 현지 콜드체인 전문 물류업체와 협력하여 우리 기업에게 안정적인 식품 배송 기회를 제공하고자 ‘콜드체인 활용 한국식품 온라인 입점 및 판촉 지원사업’을 기획했다. 

 

이번 사업에는 20개의 식품 기업이 참여한다. 김치, 오징어불고기, 젓갈과 같은 냉장·냉동 유통 식품을 비롯해 크룽지, 샤인머스켓, 풋사과즙과 같은 디저트류까지 100여개의 상품들이 온라인을 통해 싱가포르에 소개될 예정이다. 대부분은 그간 한국 시장에서만 판매되었던 상품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처음으로 해외시장에 선보이게 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타바스코와 함께하는 시푸드 시즌 시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가 지난 4일 전국 매장에서 ‘시푸드 시즌’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시푸드 시즌은 애슐리퀸즈에서 가장 사랑받는 시즌 중 하나로, 올해는 제철코어 트렌드에 맞춰 ‘폴링 인 시푸드(Falling In Seafood), 우리가 사랑한 제철 시푸드’를 콘셉트로 준비했다. 이번 시즌에는 글로벌

2

스타벅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4일까지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바리스타 공개채용 접수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성별, 연령, 국적, 장애 여부에 관계없는 열린 채용을 통해 다양성을 포용하는 근무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정기적인 바리스타 공개채용 뿐만 아니라 매장별 상시 채용, 장애인, 외국인, 경력단절 등 다양한

3

GS리테일, 제17회 ‘자원순환의 날’ 국무총리표창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GS리테일은 지난 5일 전북 김제시 김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7회 ‘자원순환의 날’ 기념행사에서 자원순환 실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GS리테일은 보유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자원 낭비와 환경오염을 줄이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해 왔다. 대표적인 사례로 △폴리염화비닐(PVC) 랩 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