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SK텔레콤(SKT)의 CJ헬로비전 인수합병은 '공정성' 여부에 따라 좌우될 것으로 보인다.
SK텔레콤은 12월 초 미래창조과학부에 CJ헬로비전 인수 인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KT 등 경쟁업체들은 '시장지배력 전이' 가능성을 이유로 '인가 불허'를 주장하고 있다. .
SK텔레콤이
[메가경제 조선재 기자] 최성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11일 향후 휴대폰 공시지원금(일명 보조금)을 없애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 위원장은 이날 과천 방송통신위원회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그같이 밝혔다.
최 위원장은 "전세계 이동통신 흐름이 보조금 경쟁에서 서비스 경쟁으로 바뀌고 있다."며 ...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제4 이동통신 사업자 출현은 정말 가능한 일일까? 오랜 동안 이동통신 3사가 천하를 삼분한 채 군림해온 터라 제4 이동통신 설립은 난망한 과제로 여겨져 왔다.
그러나 소비자들로서는 제4 이동통신 서비스 회사가 하나쯤 더 생겼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왔던게 사실이다. 이동통신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이동통신 3사의 아이폰6s 예약가입일이 16일에서 19일로 연기된다.
원래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는 16일 오전 9시부터 이동통신 3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가입이 진행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시장 과열을 우려한 방송통신위원회의 권고, 애플과 국내 이통사 간의 공시 지원금 문제로 예약 ...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지난달 이동통신 가입자의 55%가 기기를 변경한 고객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미래창조과학부는 17일 단통법 시행 1년(10월1일)을 앞두고 "단말기유통법 시행 이후 1년간 지원금을 받는 이용자들에 대한 차별이 그 이전보다 해소됐다."고 자평했다.
미래부는 대표적인 단통법 효과로 기기 변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9일 전체회의를 열고 EBS 이사 9명 가운데 교육부 장관과 교육 관련 단체에서 추천하는 2명을 제외한 7명을 선임키로 의결했다.
방통위가 선임하기로 한 EBS 이사 7명은 김동률 서강대 MOT대학원 교수, 박강호 디자인커서 대표, 서남수 전 교육부 장관, 손동우 전 경향신문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옛날 휴대전화 번호인 011, 016, 017, 019 가입자가 139만명으로 전체 가입자의 2.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2세대(2G) 서비스가 종료되면 이들이 피해를 입을 수밖에 없는 만큼 3G, 롱텀에볼루션(LTE)으로 번호를 바꿀 수 있도록 상시 전환을 허용해야 한다는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미래창조과학부가 5일~다음달 10일 서울 상암동 DMC 내 상암문화광장 일대에서 'K-ICT와 함께하는 DMC 페스티벌 2015'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콘텐츠와 정보통신기술(ICT)을 융합한 축제다.
행사 첫날엔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K-ICT와 함께하는 DMC 페스티벌 20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한국이 휴대전화 단말기 가격이 세계에서 가장 비싼 나라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인 새정치민주연합 최원식 의원이 2011~2014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29개 주요국 휴대전화 가격을 분석한 자료에 따른 결과다. 최 의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일반 휴대전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미래창조과학부가 제4이동통신 주파수 할당공고 기간을 한 달 연장한다.
미래부는 신규사업자용 주파수 할당 계획을 확정하고 관보를 통해 공고한다고 30일 밝혔다.
미래부는 31일 주파수 할당 공고를 낸 후 오는 10월30일까지 주파수 할당 신청접수를 받는다.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이 이동통신 기본요금제 폐지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 장관은 16일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새정치민주연합 우상호 의원의 질문에 답변하면서 그같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우 의원은 이날 회의에서 "원가절감에 의한 통신비 인하만 기대할게 아니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데이터 요금제' 도입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에 이어 CJ헬로비전, SK텔링크 등 알뜰폰 사업자들도 곧 '데이터 요금제'를 내놓는다.
알뜰폰 업계 1위인 CJ헬로비전은 망을 빌려주는 KT와 이미 관련 협의를 마쳤다. 이 ...
[메가경제 이대한 기자] 보조금 대신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휴대폰 요금 할인률이 24일부터 20%로 확대된다. 기존 할인 비율은 12%다.
미래창조과학부에 따르면 이날부터 대리점 및 판매점에서 새로 휴대폰을 구입해 개토하는 사람은 보조금과 요금 할인 혜택을 비교해 자신에게 유리한 쪽을 선택할 수 있다.
이와 관련 ...